한국게임미디어협회, '이달의 기자상' 시상식 진행

이원희 2022. 8. 24. 19:0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한국게임미디어협회(KGMA, 회장 이택수)와 한국게임기자클럽(KGRC)이 지난 23일, 2022년 5월부터 6월까지 총 2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달의 기자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5월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한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는 '늦어지는 게임위 행정처분에, 불법 게임 이벤트 성행 중' 제하의 기사를 통해 게임 결과에 따라 실물 보상을 제공하는 온라인게임 불법 이벤트 행정처리 절차와 속도를 지적했다. 심사위원들은 규제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적용과 시행이 중요한 점을 지적한 부분을 높이 평가했다.

'6월 이달의 기자상'을 받은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는 '게임 음악의 가치에 주목하는 게임사들… 온오프라인에서 게임 팬들 만난다'는 주제로 게임 음악에 주목하고 있는 게임사들의 각종 콘텐츠들을 살펴보고, 음악이 가지는 가치에 대해 조명했다.

한국게임미디어협회와 한국게임기자클럽이 매달 선정하는 '이달의 기자상'은 양질의 기사 작성 및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당월 가장 우수한 기사를 작성한 소속 기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게임업계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한국게임미디어협회는 이 외에도 한국 게임산업의 올바른 성장과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에 기여하려는 목적으로 각종 토론회와 강연회, '점프업G', '게임오브지스타'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