火 예능경쟁 치열한데..'소시탐탐·러브in·펜트하우스' 0%대 시청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막을 내린 '소시탐탐'도, 첫 방송을 시작한 '강철볼'도,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펜트하우스'도 '화밤' 앞에 무릎을 꿇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8월 23일 방송된 새 예능 프로그램 채널A '강철볼'과 JTBC '러브in'은 전국 유료가구 기준 각각 1.399%, 0.4%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막을 내린 '소시탐탐'도, 첫 방송을 시작한 '강철볼'도,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펜트하우스'도 '화밤' 앞에 무릎을 꿇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8월 23일 방송된 새 예능 프로그램 채널A '강철볼'과 JTBC '러브in'은 전국 유료가구 기준 각각 1.399%, 0.4% 시청률을 기록했다.
'강철볼'은 ‘강철부대’ 시즌1&2에 출연한 부대원 26명의 살벌한 피구 서바이벌을 그리는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으로 주목받았으며, '러브 in'은 아바타를 통해 데이트하며 내면의 진정한 사랑을 찾는 파일럿 프로그램이다.
이날 마지막회가 방송된 JTBC '소시탐탐' 시청률은 0.860%로, 1%를 넘지 못한 채 두 달 간의 여정을 마치고 막을 내렸다. ‘소시탐탐’은 15주년을 기념하며 5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 소녀시대의 일상을 담아낸 프로그램이다.
방송 전과 후 온라인 상에서 크게 화제가 되고 있는 화제의 예능 프로그램 MBN '고딩엄빠2'와 채널A '펜트하우스'의 경우도 화제성과 시청률이 비례하진 않았다. '고딩엄빠2'는 1.358%와 2.039%, '펜트하우스'는 0.436% 시청률을 각각 나타냈다.
반면 TV조선 '화요일은 밤이 좋아'(이하 화밤)은 시청률 하락에도 불구, 종편 예능 프로그램 1위 자리를 지켰다. 이날 '화밤'은 지난 주 방송분이 기록한 6.7%에 비해 1%P 가까이 하락, 5.865%, 5.141% 시청률을 보였다.
한편 지상파 프로그램 중에선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가 전국 기준 7.0% 시청률을 기록, 1위를 차지했다. SBS '신발벗고 돌싱포맨' 역시 6.5%로 그 뒤를 이으면서 두 프로그램은 오랜만에 '화밤'을 꺾고 화요 예능 프로그램 1, 2위에 랭크됐다.
MBC '호적메이트'는 2.7%, KBS 2TV '오케이 오케이'는 1.5%, SBS '식자회담'은 1.9% 시청률을 기록, 부진했다. (사진=JTBC '소시탐탐', 채널A '강철볼' 캡처)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숙소에 여친 데려와” 남태현 위너 탈퇴·YG 퇴출 진짜 이유 뭐길래[종합]
- 허지웅 “혈액암 투병 당시 살지 몰랐다‥뭘 남길까 여러가지 해”
- 선우은숙, 골프장 회장 스폰서설 언급 “루머 탓 갈비뼈 5대 골절”(같이 삽시다)
- ‘고딩엄빠’ 이다솜 “방송 나가면 시母한테 뺨 맞아” 신생아 보다 심한 것
- 박하선 “후줄근하게 나갔더니 이웃이 할머니인 줄 알았다고 해 충격”(씨네타운)[종합]
- 프리지아·강예원, 맛집 회동으로 손절설 종결 “지아야 잘 먹을게”
- ‘육사오’ 박세완 “로또 1등되면? 집부터‥4평 원룸서 시작”[EN:인터뷰②]
- 옥주현, 강남 건물주 됐다‥신사동 건물 160억에 매입
- “마네킹보다 예뻐” 라이머, ♥안현모 여신 드레스 자태에 자부심 뿜뿜(차차차)
- 임창정 “18살연하 ♥서하얀과 결혼, 처가 반대 심했다”(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