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플래그십 대형 SUV '뉴 포드 익스페디션' 출시

권혜정 기자 2022. 8. 24. 15: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드코리아는 플래그십 대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 '뉴 포드 익스페디션(New Ford Expedition)'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뉴 포드 익스페디션에 장착된 세로형 대형 터치 스크린은 큰 화면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

포드코리아 데이비드 제프리 대표는 "뉴 익스페디션은 차박이나 캠핑 등의 레저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드의 '뉴 포드 익스페디션'.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포드코리아는 플래그십 대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 '뉴 포드 익스페디션(New Ford Expedition)'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뉴 포드 익스페디션은 3.5L V6 엔진 및 22인치 휠, 파워 러닝보드와 함께 최고출력 405마력과 66kg·m의 최대토크를 자랑한다. 10단 자동 변속기와 지형관리 시스템은 스포츠, 에코 등 주행 환경에 맞는 운행 모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익스페디션에 탑재된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은 차량과 트레일러의 정렬을 지원하며 360도 카메라를 통해 트레일러 및 차량 후방을 확인할 수 있다.

뉴 포드 익스페디션에 장착된 세로형 대형 터치 스크린은 큰 화면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사용자 중심 직관적인 포드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싱크4(SYNC4™) 기술을 통해 향상된 음성인식은 물론 휴대폰을 포함한 다양한 무선기기 연결 기능을 지원한다.

뉴 포드 익스페디션은 암레스트가 포함된 2열 캡틴 시트형 또는 2열 스플릿 벤치 시트형으로 출시된다. 풀사이즈 대형 SUV 답게 2열과 3열을 접으면 성인 남성이 누워도 넉넉한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밖에도 뉴 포드 익스페디션에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코파일럿 360(Co-Pilot 360™)이 적용됐다. 코파일럿 360은 차선유지 시스템, 충돌방지 보조시스템, 오토 하이빔, 사각지대 정보시스템, 360도 카메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을 포함한다.

뉴 포드 익스페디션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3.5% 개별소비세 적용) 8990만원이다.

포드코리아 데이비드 제프리 대표는 "뉴 익스페디션은 차박이나 캠핑 등의 레저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jung907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