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차량 반도체 스타트업 '보스반도체'에 투자

권가림 기자 2022. 8. 24. 08: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차 반도체 스타트업인 '보스반도체' 투자를 결정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투자를 통해 차량용 반도체 기술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경쟁력 있는 차량용 반도체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지영조 현대차그룹 이노베이션담당 사장은 "보스반도체는 현대차그룹이 그리는 미래 차량용 반도체 전략에서 중요한 퍼즐 조각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뒷줄 왼쪽부터) 임경묵 보스반도체 최고기술책임자, 박재홍 대표, 장연호 최고운영책임자 등 임직원들이 판교 실리콘파크에 있는 보스반도체 사무실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차 반도체 스타트업인 '보스반도체' 투자를 결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보스반도체는 차량용 소프트웨어 및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시스템 반도체를 설계·개발하는 팹리스 스타트업이다. 고성능 저전력 반도체 설계, 고속 신호 인터페이스 등 기술을 바탕으로 시스템 반도체를 개발해 글로벌 수준의 팹리스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투자를 통해 차량용 반도체 기술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경쟁력 있는 차량용 반도체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이 스타트업 투자를 위해 설립한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제로원 2호 펀드에서 진행됐다.

제로원 2호 펀드는 지난해 2월 현대차, 기아, 현대차증권 등 현대차그룹 계열사와 협력사가 출자하고 산업은행, 신한은행이 투자자로 참여해 조성된 기금이다.

지영조 현대차그룹 이노베이션담당 사장은 "보스반도체는 현대차그룹이 그리는 미래 차량용 반도체 전략에서 중요한 퍼즐 조각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팰리세이드·텔루라이드, 美서 28만대 리콜… 회로 누전 화재 가능성 확인
기기 수리는 알아서… 애플, 아이폰 이어 맥북도 '셀프 수리' 적용
갤럭시Z플립4 인기색은 '핑크골드'...이유가
"여보, 의료비 돌려준대요"… 오늘부터 '평균 136만원' 환급
잭슨홀 미팅에 쏠린 눈… 비트코인, 2만1000달러 보합세
"6990원에 팔아도 남는다"… 치킨값 진실은
"아버지가 아들 도로에 세워놓고 시속 65km로 테슬라 자율주행 테스트"
1억짜리 빌라 전세금 '9600만원'… 강서·금천·양천 전세가율 90%대
상소문처럼 돌돌 말리는 'LG 롤러블폰', 중고나라에 깜짝 등장한 이유는?
"청와대가 창경원이냐?"…영빈관 드러누운 한혜진

권가림 기자 hidde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