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코어, 내달 아마추어 골프리그 개최..총상금 3억원 상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00만 회원을 보유한 스마트스코어가 전국 아마추어 골퍼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이자 최초의 전국 리그 형태 대회인 '제1회 스마트스코어 아마추어 골프리그(총상금 3억원 상당)'를 개최한다.
스마트스코어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수도권, 강원권, 충천권, 전라권, 경상권, 제주권 등 6개 지역의 권역별 리그를 시작으로 아마추어 골프리그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코어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수도권, 강원권, 충천권, 전라권, 경상권, 제주권 등 6개 지역의 권역별 리그를 시작으로 아마추어 골프리그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각 권역의 리그는 성별과 핸디캡에 따라 총 6개 리그로 구분된다. 평균 핸디캡 9 이하인 골퍼는 1부 리그, 평균 핸디캡 9 초과 18 이하인 골퍼는 2부, 평균 핸디캡 18을 초과하는 골퍼는 3부로 나눠 남녀를 구분해 대회를 개최한다.
스마트스코어 아마추어 골프협회가 주최하며 대한골프협회, 네이버, 골프매거진 코리아 등이 후원한다. 골프웨어 브랜드 맥케이슨은 협찬사로 참여한다.
선수, 프로 자격증 소지자가 아닌 순수 아마추어라면 연령, 실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스마트스코어 앱에 접속한 뒤 아마추어 골프리그 서비스를 이용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골프장을 선택해 권역을 정하고 본인의 핸디캡에 따라 참가 신청과 부킹을 하면 된다. 최대 3번까지 기회가 부여되며, 두 번 이상 대회에 출전한 참가자는 더 좋은 기록으로 성적이 집계된다. 한 팀 중 한 명만 출전 신청하더라도 대회 당일에 동반자를 선수로 등록해 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
9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권역별 정규리그를 치르며, 11월 초와 중순 플레이오프를 통해 올라온 권역별 최강 아마추어들이 최종전을 겨루게 된다.
3억원 상당의 푸짐한 상금과 부상이 걸려 있으며, 남자 1부 리그 우승자는 15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부상, 2부와 3부 리그 우승자는 7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을 받는다.
100번째 출전 신청자에게는 갤럭시 워치 골프 에디션(약 20만원 상당)을, 500번째 출전 신청자에게는 골프웨어 맥케이슨 상품권(100만원)을, 1000번째 신청자에게는 마제스티 컨퀘스트 블랙 드라이버(120만원 상당)를, 3000번째 신청자에게는 마제스티 컨퀘스트 아이언 세트(180만원 상당)를 증정한다. 선착순 300명에게는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다음달 5일에는 충북 제천의 킹즈락CC에서 오프인 이벤트 대회인 제1회 스마트스코어 아마추어 골프리그 에이지 슈터 챌린지가 개최된다.
주미희 (joomh@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혼자 산다' 1인 가구 첫 40%돌파…저출산·노령화 대책 시급(종합)
- 만삭아내 사망 남편, 95억 보험료 소송 줄줄이 승소
- '광란의 파티' 핀란드 총리, 결국 마약 검사…결과는?
- 이준석, 尹대통령 또 저격…“당대표 물러나면 대통령 특사 제안”
- 홍준표, 이준석에 "막시무스는 구질구질하지 않아…그만 자중하길"
- 이재명 부인 김혜경, 경찰 출석..`법카 유용` 질문에 `다문 입`
- 눈물나게 살벌…'스우파' 잇는 남자 춤 싸움판 '스맨파'[종합]
- 두 살 아기에 '50배 약물' 투여하곤 모른 척…"기도할게요"
- 한동훈 美출장비 4800만원, 내역공개 거부…"국익 해칠수도"
- ‘기생충’처럼 변기에서 오물이…"비참해요 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