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수 449명 희생' 약물 본즈와 타이, 질적으론 다르다..랜디 존슨도 5피홈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망의 700홈런 고지에 7개차로 다가선 앨버트 푸홀스에게 '희생당한' 투수는 몇 명일까.
푸홀스는 23일(이하 한국시각) 리글리필드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의 원정경기에서 7회초 솔로홈런을 터뜨리며 시즌 14호 및 통산 693호 홈런을 기록했다.
스마일리가 푸홀스에게 홈런을 허용한 역대 449번째 투수로 기록됐다.
이로써 푸홀스는 홈런을 뽑아낸 투수 역대 최다 기록 보유자인 배리 본즈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대망의 700홈런 고지에 7개차로 다가선 앨버트 푸홀스에게 '희생당한' 투수는 몇 명일까.
푸홀스는 23일(이하 한국시각) 리글리필드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의 원정경기에서 7회초 솔로홈런을 터뜨리며 시즌 14호 및 통산 693호 홈런을 기록했다. 볼카운트 1B2S에서 상대 좌완 선발 드류 스마일리의 4구째 93마일 가운데 높은 투심 직구를 그대로 끌어당겼다.
8월 들어 푸홀스의 대포는 가히 폭발적이다. 지난 11일 콜로라도 로키스전에서 시즌 8호 홈런을 날린 이후 최근 10경기에서 7홈런을 작렬했다. 한 시즌 40홈런 이상을 때린 2009년, 2010년 전성기를 연상시키는 타격감이다.
푸홀스는 지난 15일 밀워키 브루어스전과 21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전에서는 각각 2홈런을 터뜨리며 700홈런을 향한 의지를 불태웠다.
푸홀스는 이날 홈런으로 메이저리그 홈런 역사에 의미있는 이정표를 하나 세웠다. 바로 홈런을 빼앗은 상대 투수 숫자다. 스마일리가 푸홀스에게 홈런을 허용한 역대 449번째 투수로 기록됐다.
이로써 푸홀스는 홈런을 뽑아낸 투수 역대 최다 기록 보유자인 배리 본즈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본즈도 449명의 투수로부터 755홈런을 터뜨리며 역대 홈런 1위에 올랐다. 하지만 푸홀스의 기록은 스테로이드의 도움을 받은 본즈와는 질적으로 다르다.
푸홀스에게 가장 많은 홈런을 내준 투수는 웨이드 밀러다. 밀러는 푸홀스를 상대로 통산 타율 0.296(44타수 13안타), 6홈런, 10타점을 허용했다. 그는 1999~2007년까지 휴스턴 애스트로스, 보스턴 레드삭스, 시카고 컵스에서 활약하며 통산 62승46패를 기록했다.
밀러에 이어 크리스 카푸아노, 이안 스넬, 데릭 홀랜드, 오달리스 페레스, 랜디 존슨 등 5명의 투수가 5홈런을 얻어맞았다. 이 가운데 존슨은 푸홀스를 상대로 피안타율이 무려 0.458(24타수 11안타)에 달했다. 푸홀스가 역대 최고의 좌완 파이어볼러 존슨의 '천적'이었던 셈이다.
그런데 경기 후 스마일리의 소감이 이채롭다. 그는 "내가 원하는 지점에 직구를 던졌다. 그의 선구안을 흔들기 위한 것이었다. 스윙을 하든 볼이 되든 그 다음 다른 공을 던지려고 했다"며 "하지만, 그가 '기계(The Machine)'인 이유가 있는 것이다. 그가 돌아왔다"고 했다. 푸홀스가 목 높이로 날아드는 공을 방망이 끝에 마치고도 홈런을 날린 것에 대해 존경심을 나타낸 것이다.
푸홀스는 "난 내가 상대한 투수들 각각을 생각하지 않는다. 내일 더블헤더에 출전하게 된다면 그동안 상대하지 않은 투수에게서 또다른 홈런을 쳤으면 좋겠다는 바람 뿐이다. 누굴 상대하든 내 할 일을 하고, 과정을 믿고 경기를 할 뿐"이라고 밝혔다.
푸홀스는 이날 4타수 2안타를 치며 개인 통산 940번째 멀티히트 게임도 연출했다. 이는 역대 10위의 기록이다. 푸홀스는 홈런 3개를 추가하면 알렉스 로드리게스(696개)와 통산 홈런 공동 4위로 올라선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방차' 김태형 "中 재벌 됐다고? 살해 협박당하고 야반도주..수십억 잃고 몸무게도 10kg 빠졌다"
- 한혜진, 폭우 피해 입은 럭셔리 2층집 어쩌나..물난리에 난장판
- 배우 아이청, 지하철역서 숨진 채 발견..사업 실패 때문?
- GD, 대놓고 '담배 피우는 사진' "니가 없다고 세상 무너지진 않아"
- 결혼식서 형부와 처제 불륜 영상이..신랑이 한 최고의 복수
- 쿨 김성수, 홀로 키운 딸 '수시 2관왕' 경사…"착하고 예뻐"(알쿨중독…
- “이휘재 목소리 PTSD” 박나래→김나영·양세찬, ‘세바퀴’ 작심 폭로 …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