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메타버스 '퍼피레드', 8월30일 정식 출시

이원희 2022. 8. 23. 15:3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계열사 넵튠이 선택한 3D 메타버스 개발사 컬러버스(대표 이용수)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메타버스 '퍼피레드'의 정식 서비스 일정을 오는 8월30일로 확정했으며, 남은 기간 인지도 확대와 안정화 작업, 이용자 편의 개선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오는 8월30일 정식 서비스 예고된 '퍼피레드'는 지난 2003년 출시 이후 2016년까지 인기리에 서비스되며 사랑받았던 3D 커뮤니티로, 과거 PC 버전의 '퍼피레드'를 2022년 감성으로 재해석한 모바일 3D 메타버스이다.

서비스가 진행되는 동안 국내에서만 총 300만 명 이상의 회원 수를 보유할 만큼 큰 인기를 얻은 과거 '퍼피레드'를 경험했던 클래식 팬들, 그리고 신규 메타버스를 찾고 있는 이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과거 '퍼피레드' 이용자들의 추억을 소환할 채팅 시스템을 포함해 미니 파크 꾸미기, 아바타 및 애완동물 육성, 아기 돌보기, 역할 놀이 등 서비스는 트렌드를 가미해 복원하고, 다양한 신규 아이템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적용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메타버스가 구현된 점이 특징이다.

개발사인 컬러버스 측은 지난 8월4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최종 점검 차원의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하며, 정식 서비스 상황을 대비한 대규모 이용자 접속 상황과 콘텐츠 점검에 집중했으며, 정식 서비스 볼륨에 맞춘 신규 콘텐츠도 대거 선보였다.

비공개 테스트 기간 동안 접속자 중 여성 비율이 무려 96%를 기록했으며, 연령별로는 20대 초반 52%, 20대 중반이 39.2%를 차지해 향후 MZ세대 여성들을 위한 커뮤니티로 자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컬러버스 측은 오는 29일 자정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며, 사전예약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실시해 아이패드 에어를 비롯해 유명 카카오 이모티콘 작가 냥구와 컬래버레이션한 '스페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이와 별개로 '퍼피레드' 공식 카페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선물과 인앱 아이템을 증정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퍼피레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