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톨이 FA→이주의 선수' 화려한 부활, 그를 버린 SF 땅을 치고 후회중

노재형 2022. 8. 23. 07: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 리그 '이주의 선수(Player of the Week)'들이 모두 화제의 인물들이다.

MLB.com은 23일(이하 한국시각)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앨버트 푸홀스가 팀 동료 폴 골드슈미트와 함께 10년 만에 내셔널리그 이 주의 선수로 선정됐고, 아메리칸리그에서는 시카고 화이트삭스 쟈니 쿠에토가 이 주의 선수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카고 화이트삭스 쟈니 쿠에토가 이 주의 선수로 선정됐다. USATODAY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노재형 기자]양 리그 '이주의 선수(Player of the Week)'들이 모두 화제의 인물들이다.

MLB.com은 23일(이하 한국시각)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앨버트 푸홀스가 팀 동료 폴 골드슈미트와 함께 10년 만에 내셔널리그 이 주의 선수로 선정됐고, 아메리칸리그에서는 시카고 화이트삭스 쟈니 쿠에토가 이 주의 선수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MLB.com은 '쿠에토의 활약에 힘입어 화이트삭스는 아메리칸리그 와일드카드 레이스에서 실낱같은 희망을 이어가게 됐고, 골드슈미트와 푸홀스는 지난 주 합계 6홈런을 터뜨렸다'고 소개했다.

우선 쿠에토는 지난 주 2경기에 등판해 모두 승리를 챙겼다. 지난 16일 리그 1위 휴스턴 애스트로스를 상대로 8이닝 6안타 2실점(1자책점)으로 호투한데 이어 21일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전에서는 8⅔이닝 5안타 무실점의 완벽한 투구로 에이스다운 피칭을 펼쳤다. 두 경기 합계 16⅔이닝 평균자책점 0.54를 마크했다.

쿠에토는 올시즌 18경기(선발 17경기)에서 6승5패, 평균자책점 2.58를 기록 중이다. 최근 10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를 달성했고, 16경기에서 6이닝 이상을 투구했다. 쿠에토가 이 주의 선수로 선정된 것은 신시내티 레즈 시절인 2014년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시절인 2016년에 이어 생애 3번째다. 화이트삭스 선수로는 올시즌 첫 이 주의 선수.

쿠에토는 지난 겨울 FA 시장에서 완벽하게 외면당했다. 원소속팀 샌프란시스코는 그와 제대로 협상 한 번 갖지 않았다. 직전 시즌 부상자 명단에 4차례나 오르며 고전했기 때문이다. 결국 락아웃을 거쳐 지난 4월 화이트삭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하며 겨우 기회를 얻었고, 한 달간의 마이너리그를 거쳐 5월 18일 빅리그에 복귀해 호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메이저리그 최다인 107승을 거뒀던 샌프란시스코는 올시즌 선발진이 완전히 무너지며 포스트시즌이 사실상 물건너갔다.
세인트루이스 앨버트 푸홀스는 지난 21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전에서 2홈런을 몰아쳤다. AP연합뉴스

골드슈미트는 올해 내셔널리그 MVP 레이스 선두 주자다. 지난 주 그는 6경기에 출전해 타율 0.542(24타수 13안타), 3홈런, 11타점, OPS 1.613을 쓸어담았다. 지난 19일 콜로라도 로키스전부터 21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전까지 3경기 연속 3안타를 몰아쳤다. 골드슈미트가 이 주의 선수로 선정된 것은 올 시즌 세 번째다.

푸홀스는 노익장을 발휘 중이다. 그는 지난 21일 애리조나전에서 2홈런을 포함해 4안타를 뽑아냈다. 메이저리그 역사상 42세의 나이에 한 경기에서 2홈런과 4안타를 기록한 건 푸홀스가 처음이다. 푸홀스가 이 주의 선수에 오른 것은 통산 13번째이며, LA 에인절스 첫 시즌인 2012년 8월 이후 10년 만이다.

푸홀스는 통산 692홈런을 날려 현역 마지막 시즌인 올해 역대 4번째로 700홈런 고지에 오를 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노재형 기자 jhno@sportschosun.com

이민정, '♥이병헌'도 반할 눈부신 비주얼...일상이 '화보'
‘소방차’ 김태형 “中 재벌 됐다고? 살해 협박당하고 야반도주..수십억 잃고 몸무게도 10kg 빠졌다”
여자에서 남자로…결국 자궁적출술까지, '메리퀴어' 트렌드젠더 커플 고충 조명
배우 아이청, 지하철역서 숨진 채 발견..사업 실패 때문?
GD, 대놓고 '담배 피우는 사진' “니가 없다고 세상 무너지진 않아”
결혼식서 형부와 처제 불륜 영상이..신랑이 한 최고의 복수
이지훈♥아야네, 신혼인데 싸우지도 않나봐…꼭 끌어안고 꿀뚝뚝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