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충남교육청과 맞춤형 교육 환경 조성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의 에듀테크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가 충청남도교육청과 맞춤형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 웨일 김효 책임리더는 "이번 협력은 웨일 스페이스가 여러 기업의 기술력, 교육기관의 인사이트와 함께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가능성이 가시화된 사례"라며 "교육기관 및 현장의 의견을 경청하면서 웨일 스페이스를 고도화해 충청남도에 보다 스마트한 교육환경이 조성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에듀테크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가 충청남도교육청과 맞춤형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9일 체결된 ▲네이버 ▲충청남도 교육청 ▲선문대학교 ▲순천향대학교 ▲네오랩컨버전스 ▲메가존클라우드 ▲러닝스파크 간 ‘교육데이터 분석을 통한 스마트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서다.
이들은 개인별, 교육현장별로 맞춤형교육이 제공되는 미래환경 조성을 위해 포괄적인 기술 협업을 이어가기로 했다.
우선 ▲교육현장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실증적으로 분석해 기관별 교육실태를 분석하고 ▲교육청이 향후 교육 방향성을 수립, 발전시키는 과정에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우며 ▲교육현장의 업무효율을 제고하는 AI기반의 서술형 평가시스템을 만들기로 했다. 충남교육청은 지역 내 교육기관 중 본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을 모집할 계획이다.
본 협업은 충남교육청의 통합형 교육 플랫폼인 ‘마주온’을 활용해 진행된다. ‘마주온’이란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를 충청남도 교육현장에 최적화한 플랫폼이다. 웨일 스페이스는 이를 도입한 교육기관이 자체적으로 데이터 정책과 인터페이스, 플랫폼 상에서 제공되는 솔루션의 라인업을 직접 구성하고 브랜드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활용 과정서 발생하는 데이터는 교육기관에 권리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교육청 등 교육기관이 방향성과 정체성을 반영해 플랫폼을 최적화하고 데이터를 활용한 교육 발전도 도모할 수 있다. 이번 협력 역시 웨일 스페이스의 특징을 바탕으로 시도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 사업이 실현된 사례다.
네이버 웨일 김효 책임리더는 “이번 협력은 웨일 스페이스가 여러 기업의 기술력, 교육기관의 인사이트와 함께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가능성이 가시화된 사례”라며 “교육기관 및 현장의 의견을 경청하면서 웨일 스페이스를 고도화해 충청남도에 보다 스마트한 교육환경이 조성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의금은 10만원이지만…부의금은 “5만원이 적당”
- 빠짐없이 교회 나가던 아내, 교회男과 불륜
- 9초 동영상이 이재명 운명 바꿨다…“김문기와 골프사진? 조작됐다” vs “오늘 시장님과 골프
- 입 벌리고 쓰러진 82살 박지원…한 손으로 1m 담 넘은 이재명
- 회식 후 속옷 없이 온 남편 “배변 실수”→상간녀 딸에 알렸더니 “정신적 피해” 고소
- 일가족 9명 데리고 탈북했던 김이혁씨, 귀순 1년 만에 사고로 숨져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정우성, ’오픈마인드‘ 추구한 과거 인터뷰
- 한국 여학생 평균 성 경험 연령 16세, 중고 여학생 9562명은 피임도 없이 성관계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