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연내 상장 청신호..상장 예비심사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라인 장보기앱 마켓컬리를 운영하고 있는 컬리가 한국거래소의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하면서 연내 상장에 청신호가 켜졌다.
거래소는 주권상장 예비심사 결과 컬리가 상장요건을 충족해 상장에 적격한 것으로 확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설립된 컬리는 새벽배송 등 전자상거래 소매업을 영위하고 있다.
한편 거래소는 이날 골프존뉴딘홀딩스의 자회사 골프존카운티의 상장 예심도 승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온라인 장보기앱 마켓컬리를 운영하고 있는 컬리가 한국거래소의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하면서 연내 상장에 청신호가 켜졌다.
거래소는 주권상장 예비심사 결과 컬리가 상장요건을 충족해 상장에 적격한 것으로 확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예심을 청구한 지 5개월 만이다.
지난 2014년 설립된 컬리는 새벽배송 등 전자상거래 소매업을 영위하고 있다. 지난해 별도 기준 매출액은 1조5천580억원, 영업손실은 2천139억원이다.
신청일 현재 최대주주는 세콰이어 캐피탈 차이나(Sequoia Capital China Growth Ⅳ, Ⅴ Holdco H, Ltd)로, 지분 11.82%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거래소는 이날 골프존뉴딘홀딩스의 자회사 골프존카운티의 상장 예심도 승인했다. 골프존뉴딘홀딩스는 스크린골프 운영사 골프존 등을 자회사로 보유한 골프존뉴딘그룹의 지주 회사다.
골프존카운티는 지난 2018년 설립돼 골프장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작년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1천918억원, 영업이익은 522억원을 기록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희망 공모가 밑돌았지만…쏘카 "그래도 상장한다"
- 마켓컬리, 싱가포르 레드마트에 K-푸드 수출…동남아 시장 본격 공략
- 쏘카, 일반 청약경쟁률 14대 1…청약증거금 1800억원
- 10년 넘게 가출한 '입양 딸'…"빚까지 갚아, 파양 원해요" [결혼과 이혼]
- 1년 넘게 기다린 '새 차'인데…'문콕' 당했습니다 [기가車]
- "평양 무인기 침투, 尹이 직접 지시했다"…민주 "제보 받아"
- 인천 아파트 공사장서 지인 살해한 50대男, 구속…"싸우다가"
- 젤리 먹다 "숨막혀요"…7세 목숨 구한 명동역 직원들
- [내일날씨] "롱패딩 날씨"…영하 12도 '강추위' 찬바람도 쌩쌩
- [신년사] 김남정 동원 회장 "비상 상황을 혁신의 원동력으로 바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