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U-20 재능' 천가람X이수인 첫 합류, '벨호' 자메이카전 소집 명단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메이카와 겨룰 태극전사 25명이 공개됐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여자축구대표팀은 9월 3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자메이카와 친선경기를 치른다.
다만, 조소현(토트넘) 이영주(CFF 마드리드) 임선주(인천현대제철)는 부상으로 이번 자메이카전 명단에서는 제외됐다.
한국과 자메이카의 여자대표팀 대결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자메이카와 겨룰 태극전사 25명이 공개됐다. 새 얼굴도 대거 합류한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여자축구대표팀은 9월 3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자메이카와 친선경기를 치른다.
벨 감독은 이번 친선경기에 참가할 25명을 발표했다. 지소연 김혜리 장슬기 추효주 이민아 등 기존 멤버 대부분이 부름을 받았다. 소속팀이 허락하지 않아 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참가하지 못했던 이금민(브라이턴)도 다시 소집된다. 다만, 조소현(토트넘) 이영주(CFF 마드리드) 임선주(인천현대제철)는 부상으로 이번 자메이카전 명단에서는 제외됐다.
빈 자리는 새 얼굴이 채운다. 벨 감독은 2022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여자월드컵에서 활약한 미드필더 천가람(20·울산과학대)과 센터백 이수인(20·고려대)을 처음으로 A대표팀에 포함했다. 천가람은 저돌적인 돌파와 드리블로 공격을 주도했다. 이수인은 수비는 물론 날카로운 킥 능력도 선보였다. 또한, 경주한수원의 신예 공격수 현슬기(21)도 최초로 발탁됐다.
한편, '벨호'는 29일 파주NFC(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에서 소집한다. 한국과 자메이카의 여자대표팀 대결은 이번이 처음이다. 자메이카는 최근 열린 북중미 선수권에서 미국, 캐나다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내년 여자 월드컵 본선 진출권을 따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여자 국가대표팀 자메이카 친선 A매치 참가 명단(25명)
▶GK=김정미(인천현대제철) 윤영글(무소속) 류지수(서울시청)
▶DF=김혜리 장슬기 홍혜지 정유진(이상 인천현대제철) 심서연(서울시청) 이수인(고려대)
▶MF=지소연 김윤지(이상 수원FC) 이민아 장 창(이상 인천현대제철) 김성미(세종스포츠토토) 이금민(브라이턴) 천가람(울산과학대)
▶FW=최유리 강채림 손화연(이상 인천현대제철) 전은하 추효주(이상 수원FC) 박은선 장유빈(이상 서울시청) 고민정(창녕WFC) 현슬기(경주한수원)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방차' 김태형 "中 재벌 됐다고? 살해 협박당하고 야반도주..수십억 잃고 몸무게도 10kg 빠졌다"
- 여자에서 남자로..결국 자궁적출술까지, '메리퀴어' 트렌드젠더 커플 고충 조명
- 배우 아이청, 지하철역서 숨진 채 발견..사업 실패 때문?
- GD, 대놓고 '담배 피우는 사진' "니가 없다고 세상 무너지진 않아"
- 결혼식서 형부와 처제 불륜 영상이..신랑이 한 최고의 복수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