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최준희 '찐천재' 출연 영상 돌연 삭제..홍진경 "진심으로 송구" [MD이슈]

2022. 8. 21. 11: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출연한 웹예능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영상이 돌연 삭제됐다.

20일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는 '홍진경 이모와 최환희, 준희 남매의 조촐 파티'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홍진경은 최환희, 최준희 남매와 한데 모여 식사를 즐기고 대화를 나눴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수많은 누리꾼이 과거 학교폭력 가해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한 최준희가 '교육' 예능인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 나오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며 주장하고 나섰고, 해당 영상은 별다른 공지 없이 급작스레 사라졌다.

이에 몇몇 누리꾼은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커뮤니티 댓글을 통해 "영상을 내린 것은 좋지만 말없이 내린 건 유감이다", "콘텐츠 기획에 있어 '출연자가 어떤 논란이 있는지, 어떤 발언을 해왔는지, 그게 사실인지 아닌지'에 대한 자료 조사가 없었다는 건 말이 안 된다"라고 지적했다.

그러자 홍진경은 "안녕하세요. 홍진경입니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대댓글을 남겨 "이번에 업로드된 환희, 준희와 함께한 영상이 많은 분께 불편함과 실망을 안겨드린 것 같아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홍진경은 "환희가 가수로 데뷔를 하고 벌써 몇 년이 지났지만 뭐 하나 제대로 도와준 적이 없어 늘 미안한 마음이 있었고, 그래서 이번에 환희의 신곡을 제 채널에서 꼭 한번 소개해주고 싶었던 마음이 컸다"라며 "그런 생각에 치중한 채 촬영을 하느라 그 외에 다른 부분들을 완전히 망각하고 놓쳤던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 모두가 혐오하고 미워하는 그 단어. 저도 그 단어를 혐오한다. 저도 자식을 키우는 엄마로서 모두를 아프게 하는 그러한 단어의 편에 서서 미화시키고, 무마시킬 마음은 추호도 없었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홍진경은 또한 "이번 일을 계기로 더욱 신중한 방송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애정어린 걱정과 질책 너무나 감사하고, 실망을 안겨드린 부분은 다시 한번 진심으로 죄송하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사진 = 최준희 인스타그램, 마이데일리 사진DB]-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