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TOWN 라이브', 5년 만에 대면 공연..3만 관객 '열광'

최보란 2022. 8. 21. 11:3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MTOWN LIVE 2022'가 3만여 관객과 호흡하며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2 : 에스엠씨유 익스프레스 @휴먼 시티_수원, 이하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2)가 2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글로벌 플랫폼 비욘드 라이브를 통해서도 동시 생중계된 이번 공연은 약 4시간 동안 총 43곡의 풍성한 세트리스트를 선사했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태연, 효연, 샤이니 키, 민호, 엑소 수호, 시우민, 첸, 디오, 카이, 레드벨벳, NCT, NCT 127, NCT 드림, WayV, 에스파, GOT the beat(갓 더 비트), 레이든, 긴조, 임레이 등 믿고 보는 SM 소속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했다. 5년 만에 국내에서 펼쳐지는 대면 콘서트에 3만여 관객 역시 야광봉을 흔들고 떼창을 부르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냈다.

이날 공연에서는 데뷔 15주년을 기념한 5년 만의 완전체 활동으로 화제를 모은 소녀시대가 신곡 'FOREVER 1'(포에버 원) 무대는 물론, 히트곡 'PARTY'(파티) 무대까지 선사해 공연장의 분위기를 후끈 달궜으며, 효연은 "너무 재미있어서 눈물이 난다. 너무 행복한 밤이다"라며 벅찬 소감을 전해 뭉클함을 자아냈다.

또 오는 30일 정규 2집으로 컴백하는 샤이니 키의 타이틀 곡 '가솔린 (Gasoline)' 무대와 오는 9월 7일 17년 만에 정규 앨범을 발매하는 강타의 타이틀곡 'Eyes On You (야경)' 무대가 최초 공개됐고, 9월 말 첫 솔로 앨범 발매를 예고한 엑소 시우민 역시 수록곡 'Serenity'(세레니티) 무대를 선사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더불어 '레전드' 보아와 NCT 텐이 함께 하는 'Only One'(온리 원), NCT 성찬과 쇼타로가 SM 루키즈 은석, 승한, 쇼헤이와 합동으로 선보인 'Outro: Dream Routine'(아웃트로: 드림 루틴), 역대급 조합으로 화제를 모은 프로젝트 유닛 GOT the beat의 'Step Back'(스텝 백), SM 랩 유닛(NCT 태용, 제노, 헨드리, 양양, 에스파 지젤)의 'ZOO'(주), 레이든이 샤오쥔, 성찬과 꾸민 'Golden'(골든) 무대 등 오직 'SM TOWN LIVE'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무대가 이어졌다.

그 밖에도 오랜만에 선보이는 동방신기의 에너제틱한 무대, 슈퍼주니어의 히트곡 메들리부터 레드벨벳의 다채로운 솔로 및 단체 무대, 샤이니 키, 민호, 엑소 수호, 시우민, 디오, 첸, 카이의 감각적인 무대, NCT의 독보적인 음악과 군무, 에스파의 강렬한 퍼포먼스 등 특급 라인업의 풍성한 무대가 쉴 틈 없이 펼쳐져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무대를 마친 보아는 "국내에서 대면으로 이렇게 많은 팬들을 찾아뵐 기회가 없었는데, 많은 분들이 객석을 메워 주시고 SM타운 음악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고, 저도 많은 힘을 얻고 가는 것 같다. 좋은 노래들로 많은 기운 얻어 가셨으면 좋겠다"라며, 5년 만에 국내에서 오프라인으로 펼쳐진 'SM TOWN LIVE'에 대한 진솔한 소감과 의미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공연의 피날레는 언제나처럼 '빛'이 장식, 원곡 가수인 강타를 비롯한 SM 소속 아티스트가 모두 무대에 올라 손을 맞잡고 열창하며 4시간에 이르는 대장정의 대미를 장식했다.

공연에 앞서, 실력파 DJ들의 감각적인 디제잉과 다이내믹한 구성이 돋보이는 DJ 섹션을 1시간 30분 동안 진행, DJ HYO(효)부터 Raiden(레이든), J.E.B(요한 일렉트릭 바흐), GINJO(긴조), IMLAY(임레이) 등 실력파 DJ들이 선사하는 퀄리티 높은 디제잉 무대가 눈길을 끌기도 했다.

SM은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디지털 여권이자 멤버십 서비스인 'MUSIC NATION SMTOWN META-PASSPORT'(뮤직 네이션 에스엠타운 메타-패스포트)를 정식 론칭한다.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고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기록하며, 앞으로 SM의 각종 온/오프라인 공연 관람 시 디지털 스탬프를 획득하고 아티스트 팬클럽 가입 시 ACE 팬클럽 정보가 연동돼 비자로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2는 오는 27~29일 3일간 일본 도쿄돔에서도 개최된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YTN star 최보란 (ran613@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