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국힘 의원 '숙자씨의 대한민국-문해학습자 작품 전시회'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용 국민의힘 국회의원(비례대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은 22일부터 30일까지 9일 동안 '숙자씨의 대한민국-문해학습자 작품 전시회'를 국회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숙자씨의 대한민국-문해학습자 작품 전시회'는 뒤늦게 글자를 배우는 문해학습자의 성과를 격려하고, 문해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사회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이용 국회의원과 (사)문화나눔초콜릿이 함께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행사첫날 22일 오전 11시 전시회 기념식
코로나19 위로, 문해교육 필요성 인식 확산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이용 국민의힘 국회의원(비례대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은 22일부터 30일까지 9일 동안 ‘숙자씨의 대한민국-문해학습자 작품 전시회’를 국회의원회관 2층 로비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숙자씨의 대한민국-문해학습자 작품 전시회’는 뒤늦게 글자를 배우는 문해학습자의 성과를 격려하고, 문해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사회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이용 국회의원과 (사)문화나눔초콜릿이 함께 마련했다.
전시회 기념식은 행사 첫날인 22일 오전 11시에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시기를 함께 지내온 모두의 공감을 끌어내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문해학습자의 성과를 격려하고, 문해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사회 인식을 확산시키는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고 이용 의원 측은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용 의원을 비롯해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여야 의원 등 국회 주요 내빈과 수원·제천·청주 등 지역 문해학습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질 예정이다.
한편 행사에서는 문해학습자 작품 시 낭송이 이어진다. 낭송에는 수원, 제천 지역 2명의 문해학습자와 성우 안현서, 김기리·서태훈·이성동·임우일 개그맨 4인이 참여할 예정이며, 마지막 축하공연은 가수 진성이 장식한다.
김미경 (midor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보재정 우려 '문재인케어' 폐기 수순 밟나…복지부 "과감한 지출개혁"
- 尹 지지했던 고교생…尹·李 갈등은 어떻게 볼까
- '남태현 마약·폭행' 주장한 서민재…경찰, 내사 착수
- 손흥민에 인종차별한 첼시 팬…결국 무기한 출입금지 징계
- [누구집] 연봉 55억 프리미어리거 황희찬, 3층 단독집은 얼마나?
- 대학 허락 없이 해외여행 다닌 교수들…1심 "감봉 1개월 징계 정당"
- 종영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이 드라마를 본 우리도 "뿌듯함" [이주의 1분]
- 이준석 "윤핵관 정계은퇴에 힘 보태달라"…당원 가입 권유
- 김훈의 힘…문재인 추천 ‘하얼빈’ 독자 잡았다[위클리 핫북]
- '8월20일' 1년에 두 번…93학번은 모르는 '첫 수능'[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