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비대면 트렌드에..추석 앞두고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

이재은 기자 2022. 8. 21. 09: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데믹 전환 이후 처음 맞는 추석에도 비대면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추석 당일을 50일 앞둔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18일까지 27일 동안 선물하기 서비스 구매 데이터를 비교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70%가량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같은 기간 전체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전년비 매출 신장률이 높았던 카테고리 '톱3'는 반려용품(1010%), 식품(114%), 디지털가전(113%) 순으로 집계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데믹 전환 이후 처음 맞는 추석에도 비대면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적 모임도 늘어났지만 간편하게 마음을 전하는 소비 경향은 꾸준하게 이어지는 모습이다.

SSG닷컴은 추석 당일을 50일 앞둔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18일까지 27일 동안 선물하기 서비스 구매 데이터를 비교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70%가량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이 늘어난 배경에는 지난해 8월 도입한 '여러 명에게 쓱 선물하기'기능이 주요한 영향을 끼쳤다는 설명이다. 받는 사람의 주소 없이 연락처 만으로 한 번에 최대 200명에게 선물을 전달할 수 있어 편리하다.

주로 샤인머스캣이나 한우 선물세트 등 명절 인기 상품 위주로 판매고가 높았다. 5만원대 미만 실속 상품부터 30만원 이상 프리미엄 상품까지 다양한 가격대에서 고르게 선물하기 구매가 이뤄졌다.

같은 기간 전체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전년비 매출 신장률이 높았던 카테고리 '톱3'는 반려용품(1010%), 식품(114%), 디지털가전(113%) 순으로 집계됐다.

반려용품에서는 '간식·영양제' 구매 건수가 가장 많았으며, 10만원대 후반대 캣타워도 다수 판매되며 선물용으로 높은 인기를 보였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이 늘며 명절 선물 구매 풍속도도 달라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식품에서는 백화점 프리미엄 상품과 신선식품의 매출 합계가 전체 매출 구성의 4분의 3가량을 차지하며 큰 비중을 나타냈다.

디지털가전에서는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가전부터 로봇청소기, 에스프레소 머신, 자급제 휴대폰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주고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외에도 기존 선물하기 서비스 인기 카테고리인 패션, 뷰티도 각각 64%, 35% 신장률을 보이며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이러한 경향을 반영해 쓱닷컴은 다음달 10일까지 '추석에는 선물하기로 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기 브랜드 위주로 엄선한 '선물하기 BEST BRAND' 등 다양한 테마의 행사다. 매주 한 차례 100% 당첨 확률의 '룰렛 이벤트'를 열고 선착순 2000명에게 SSG머니를 증정한다.

[관련기사]☞ 김지혜 "연매출 수십억원, 남편은 0원…혼인신고도 못했다" 고백일라이 "母, 지연수 보증금 먹튀? 아예 없던 사건"…진실공방유튜브에 뜬 김종국·송지효 '결혼 발표설'…댓글 반응 보니 심각'나는 솔로' 이혼설 1기 영숙 야윈 얼굴…고대 출연자 모임 사진 보니'우영우' 박은빈, 실루엣 살린 '109만원' 슈트 패션…어디 거?
이재은 기자 jennylee1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