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공공 와이파이 사업, 우선권 고려"..정부에 건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케이블TV 업계가 성장 정체기를 타개하기 위해 지역 특화 사업에 주력한다.
공공 와이파이 구축 사업을 통해 지역에 대한 영향력을 넓혀간다는 전략이다.
케이블TV방송협회는 기술중립성 도입에 따른 첫 사례로 KCTV제주방송에서 와이파이6E 시범사업과 IPTV방식의 서비스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와이파이(Wi-Fi)6·6E 도입에 대한 경과를 설명하고 지역 공공 와이파이를 지역 케이블TV에 우선 선정해 줄 것 등도 요청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제주방송서 박윤규 과기정통부 차관과 정책 간담회
지역 서비스 고도화 위해 5G 특화망 등 신사업 검토
[제주=뉴시스] 심지혜 기자 = 케이블TV 업계가 성장 정체기를 타개하기 위해 지역 특화 사업에 주력한다. 이를 위해 꺼내든 카드는 공공 와이파이다. 공공 와이파이 구축 사업을 통해 지역에 대한 영향력을 넓혀간다는 전략이다.
케이블TV방송협회는 기술중립성 도입에 따른 첫 사례로 KCTV제주방송에서 와이파이6E 시범사업과 IPTV방식의 서비스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9일 열린 시연회에는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과 케이블TV 업계 대표단이 참석했다. 이후에는 업계 현황과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대표들은 지역 맞춤형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5G 특화망 도입 방안과 헬스케어, 지역온오프라인연계(O2O) 서비스에 대한 사업성 검토에 대한 의견을 냈다. 지역 소상공인들과 상생하는 플랫폼 공유가 지향점이다.
와이파이(Wi-Fi)6·6E 도입에 대한 경과를 설명하고 지역 공공 와이파이를 지역 케이블TV에 우선 선정해 줄 것 등도 요청했다. 우수 사례로는 일본의 디지털 전원도시 국가 구상 등 ICT민관협력 추진 동향을 제시했다.
이래운 협회장은 업계를 대표해 "기술중립성 등 규제 혁신을 추진한 정부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이 같은 정책이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상품 자율성 확대, 방발기금 및 세제 지원을 통한 지역채널 지원 확대, 통신사의 현금성 경품 금지 등을 도입해 유료방송 선순환 구조 마련에 나서달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mi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
- "아 그때 죽였어야"…최현석, 딸 띠동갑 남친에 뒤늦은 후회
- "친구들 모두 전사…러군에 속았다" 유일 생존 北장병 증언 영상 등장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교도관 "유영철, 밤마다 피해자들 귀신 보인다고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더니…남편 안성현 '코인 상장 뒷돈' 실형 위기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