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참석, 제주도서 놀러와"..'웃음 바다' 속 관객들 [10회 부코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관객들이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을 즐길 준비를 마쳤다.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이하 '부코페')가 20일 오후 부산 남구 부산예술회관과 부산은행본점에서 쇼그맨, 까브라더쑈 등 다양한 코미디 공연이 펼쳐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이하 '부코페')가 20일 오후 부산 남구 부산예술회관과 부산은행본점에서 쇼그맨, 까브라더쑈 등 다양한 코미디 공연이 펼쳐졌다.
앞서 '부코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3년간 비대면 공연을 실시했다. 당시 오프라인 방청을 진행하던 프로그램들 역시 비대면으로 진행했기에 당연한 결과이긴 했지만 큰 아쉬움을 남겼다.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제한이 완화되면서 '부코페'가 드디어 대면 공연을 진행했다. 부산 시민을 포함해 전 지역 관객들이 열광하며 '부코페'를 즐기고 있다.
먼저 '쇼그맨'에서 만난 부산시 금전구 구서동에 사는 20대 김 모 씨는 "공연 자체를 인지한 건 4년 전이었는데 당시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즐겼다. 대면 공연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부산에서 이런 페스티벌이 열린 게 자랑스럽고 눈 앞에서 평소 보기 힘든 스타들을 볼 수 있다는 거 자체가 굉장한 즐길거리"라고 자랑스러움을 보였다.
'쇼그맨'의 관객 대부분은 가족들이었다. 전체 관람가용 개그였기 때문에 가족이 가볍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20대인 김 모 씨는 "올드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한편으론 2030세대의 추억이기도 하다. '쇼그맨' 개그맨들은 내가 초중학교 다닐 시절 KBS 2TV '개그콘서트'에서 활약한 유명 개그맨이었다. 친구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었다"라고 평했다.
제주도에 살고 있는 10대 남학생은 "엄마와 함께 '부코페'를 보러 왔다"며 "올해 처음으로 '부코페'에 참여하게 됐다. '까브라더쇼'의 팬이라서 (공연을 보러) 오게 됐지만 '숏박스' 등 다양한 공연을 보러 갈 예정이다. 또한 오후에 진행되는 '코미디 스트리트'도 보러간다. 직접 공개 코미디를 보니 신기하고 너무 재밌다"라며 만족감을 보였다. 남학생의 모친은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왔다"라며 즐거운 마음으로 공연을 관람했음을 전했다.
'부코페'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열흘간 진행된다. 14개국 76팀이 참가하며 오프라인 공연은 물론 가상세계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공연도 진행된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 박신혜, 출산 3개월만의 셀카..볼살이 통통
☞ 김나영♥마이큐, 공개열애 하더니..해외여행 숙소서 '깜짝'
☞ 이혜원, 공황장애 때문에..사고로 구급차타고 병원
☞ 이수근 아내 박지연, 몸매 보정 논란? '억울해요'
☞ 수해 복구 현장서 포착된 배우..김혜수도 '칭찬'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지혜, 딸 응급상황에 조마조마 "미친 사람처럼 울어" - 스타뉴스
- 박신혜, 출산 3개월만의 셀카..볼살이 통통 - 스타뉴스
- 김나영♥마이큐, 공개열애 하더니..해외여행 숙소서 '깜짝' - 스타뉴스
- 이혜원, 공황장애 때문에..사고로 구급차타고 병원 - 스타뉴스
- 이수근 아내 박지연, 몸매 보정 논란? "억울해요" - 스타뉴스
- 수해 복구 현장서 포착된 배우..김혜수도 '칭찬' - 스타뉴스
- "前여친, 허웅 처벌 안하고 무고교사 자폭" 충격 폭로 - 스타뉴스
- 군백기에도 '짐토버ing'..방탄소년단 지민 생일 기념 전 세계 팬이벤트 - 스타뉴스
- 최준희 "내가 지방흡입 했다고?" 직접 입 열었다 - 스타뉴스
- 역시 '美의 남신'! 방탄소년단 진 라네즈 크림스킨 日 큐텐 전체 카테고리 판매 랭킹 1위 - 스타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