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Yours' 40주, '슈퍼 참치' 36주 빌보드 연속 차트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이 빌보드 차트에서 매주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며 롱런 파워를 과시했다.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는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에서 9위를 차지하며, K팝 솔로 남자 아티스트 최초이자 40주 연속 최장기간 차트인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도 해당 차트 10위에 오르며, 36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방탄소년단(BTS) 진이 빌보드 차트에서 매주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며 롱런 파워를 과시했다.
진의 'Yours'와 '슈퍼 참치'는 8월 17일 빌보드 차트가 발표한 '핫 트렌딩 송즈 주간 차트' (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weekly/8월 20일 자)에서 각각 9위와 10위에 올랐다.
진은 역대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36주 연속 솔로 2곡을 차트 인하며 대기록을 이어갔다.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는 '핫 트렌딩 송 주간 차트'에서 9위를 차지하며, K팝 솔로 남자 아티스트 최초이자 40주 연속 최장기간 차트인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진의 아름다운 가성과 진성의 실버 보이스가 돋보이는 'Yours'는 해당 차트 '톱10'에 36주 차트인을 기록하며, 솔로 아티스트 곡 중 최장기간인 34주 연속 '톱10'에 진입하는 신기록도 작성했다.
은빛 열풍 속 매주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고 있는 진의 'Yours'는 발매 9개월이 넘은 지금까지도 글로벌 솔로 아티스트 곡으로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도 해당 차트 10위에 오르며, 36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이로써 진은 해당 차트에 솔로 2곡을 역대 최초이자 최장 36주 연속 차트인 한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진의 'Yours'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 1위,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Digital Song Sales Charts) 2위, 빌보드 신흥 아티스트 차트(Emerging Artists) 4위에 올랐고, 한국 남성 솔로이스트 최초로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에 90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러한 성과는 특별한 활동이나 프로모션 없이 솔로 아티스트 진의 뛰어난 역량과 팬들의 열정적 응원으로 이뤄내고 있어 진이 앞으로 보여줄 음악적 행보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진의 'Yours'는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8월 19일 기준 780만 샤잠을 넘어서며 K팝 역대 가장 많이 샤잠 된 곡이자 K팝 역대 최초의 기록을 세우며 ‘글로벌 샤잠킹 JIN'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같은 날 진의 'Yours'는 샤잠 '글로벌 TOP200' 차트에서 1위를 재탈환하며, K팝 최초이자 최장 1위인 67일의 1위를 기록해 87일 연속 '톱2', 100일의 '톱10'의 기록을 세웠다.
뿐만 아니라 샤잠 '일본 TOP200' 차트에서도 '샤잠 역대 최초·최장' 기록인 133일 연속 1위, 총 166일의 1위라는 독보적인 롱런 대기록을 세웠다. 샤잠 '필리핀 TOP200' 차트에서 48일 연속 1위, '싱가포르 TOP200' 차트에서 51일의 1위를 기록했다. 이뿐 아니라 '한국 TOP200', '인도네시아 TOP200' 차트에도 상위권에 랭킹 됐다. 샤잠의 'Film, TV & Stage' 부문에서도 253일의 1위 대기록을 세웠다.
'슈퍼 참치'도 같은 날 '일본 TOP200' 차트 7위, '필리핀 TOP200' 차트 89위를 기록하며 진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보여줬다
세계 각국 음원 차트를 휩쓸며 ‘최정상 솔로이스트’의 입지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진은 최근 영화 시사회와 메이플 컬래버레이션으로 개인 활동을 시작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탄소년단 진, '출근용사 김석진' 2화 공개.. 빛나는 아이디어 뱅크 | 텐아시아
- 돈스파이크, 아내 몰래 '4집 살림'한 새신랑…다중인격, 말 못한 속앓이[TEN피플] | 텐아시아
- '하트시그널' 임현주, 이젠 여배우 다됐네…고급 차량에서 꽃다발까지[TEN★] | 텐아시아
- '돌싱글즈' 이아영, 지금과 다른 과거 사진…숯검댕이 눈썹이라니[TEN★] | 텐아시아
- '스윙스 결별' 임보라, 물속에서 글래머러스 몸매 공개[TEN★] | 텐아시아
- 세이마이네임 , 떠오르는 요정들...오늘은 힙하게[TEN포토+] | 텐아시아
- 조정석, '15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 수상 | 텐아시아
- [종합] 한가인, 자녀 '상위 1%' 영재인데…"아이에 올인, 인생 답답하고 허무"('랄랄') | 텐아시아
- 스테이씨, 청순 여기있어[TV10] | 텐아시아
- '42세' 이준기, 탄수화물 8년 끊었다더니…"매일 2시간 이상 달려, 고독 만끽하고파" [화보] | 텐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