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국회에는 무슨 일이? [뉴시스국회토pic]
전진환 2022. 8. 20. 23: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사내용 요약 [뉴시스국회토pic]은 국회에서 일어난 중요 이슈를 사진으로 풀어보는 '이번주 국회에는 무슨 일이?'로 매주 토요일 여러분을 찾아 갑니다.
빌 레이츠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공동이사장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를 방문해 김진표 국회의장과 면담을 한 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장에서 '코로나19 및 미래감염병 대응·대비를 위한 국제공조 중요성과 대한민국의 리더십'을 주제로 연설을 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뉴시스국회토pic]은 국회에서 일어난 중요 이슈를 사진으로 풀어보는 '이번주 국회에는 무슨 일이?'로 매주 토요일 여러분을 찾아 갑니다.
8월 14일부터~19일까지의 국회 이슈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8월 14일부터 19일까지의 국회 이슈를 사진으로 풀어본다.
이재명 "능력·책임·대책 3無 정권 맞서 국민 책임질 것"
더불어민주당의 8·28 전당대회 지역 순회경선 4일차인 14일 충청권 경선에서 이재명 당대표 후보는 대전 중구 한밭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합동연설회 후 발표된 충청권 권리당원 투표에서 충남 66.77%(1만2646표), 충북 74.09%(8405표), 세종 76.22%(2083표), 대전 73.84%(8045표)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경찰국 신설에 대한 국회 대응방안 공청회 열려
경찰 출신 권은희 국민의힘 의원과 윤석열정권 경찰장악대책위원장인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주최한 '경찰국 신설에 대한 국회 대응방안' 공청회가 15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렸다.
국회 찾은 빌 게이츠 "한국, 코로나19 분야서 선도적 역할 하고 있어"
빌 레이츠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공동이사장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를 방문해 김진표 국회의장과 면담을 한 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장에서 '코로나19 및 미래감염병 대응·대비를 위한 국제공조 중요성과 대한민국의 리더십'을 주제로 연설을 했다.
법원 출석한 이준석 "당내 민주주의 훼손 말씀드릴 것"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17일 오후 서울남부지방법원에 당과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을 상대로 낸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 사건 심문에 출석했다. 직접 출석한 이 전 대표는 "삼권분립의 위기"라며 윤석열 대통령을 직격했다. 이 전 대표는 "절차적으로 잘못된 부분과 당내 민주주의가 훼손된 부분에 대해 재판장께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3기 추도식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3기 추도식이 18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엄수됐다. 이날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현충관에서 열린 김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 추도식에는 김진표 국회의장과 여야 지도부 등이 참석해 고인을 추모했다.
김진표 국회의장, 필즈상 수상자 허준이 교수와 오찬
김진표 국회의장은 19일 한국계 최초 수학계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필즈상을 수상한 허준이 미국 프린스턴대 교수를 초청해 국회 사랑재에서 오찬을 함께 했다. 김 국회의장은 간담회에서 "사람의 지성에 한계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수학의 새로운 지평을 활짝 열어주는 허준이 교수 열정과 노력에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min2@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뉴시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흥국 "尹보다 잘한 대통령 어딨냐…한남동으로 들이대라"
- 홍진희, 세미누드 화보 공개 "45세에 촬영…뿌듯"
- "넌 난민을 품어"…문가비 옛남친, 정우성 저격했나
- '송종국과 이혼' 박연수, 택배받고 분노 폭발…"자꾸 이럴거야?"
- '희귀암 완치' 윤도현, 안타까운 소식 "살기 위한 몸부림"
- 선우은숙 손녀 공개…"너무 예쁜 공주"
- 얼굴 전체 문신 뒤덮은 20대男…"○○ 안되더라" 결국
- '콘크리트 둔덕' 조성, 누가 언제 어떻게…책임 논란 커져
- 김홍신 "아내에 반찬 12첩 요구…살아있다면 사과하고파"
- 맹승지, 수영복으로 뽐낸 글래머 몸매…섹시미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