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리버풀 건물 사이에 낀 한옥.."대체 뭐지?" 관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리버풀의 건물 사이로 한옥 한 채가 비스듬히 끼어있는 사진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20일 온라인 커뮤니티 포모스에 따르면 지난 17일 '리버풀 건물 사이에 박힌 한옥'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 리버풀의 건물 사이로 한옥 한 채가 비스듬히 끼어있는 사진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20일 온라인 커뮤니티 포모스에 따르면 지난 17일 '리버풀 건물 사이에 박힌 한옥'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해당 사진은 서도호 작가의 'Bringing Home'으로 지난 2012년 리버풀 비엔날레와 같은 해 광주 비엔날레에 출품된 설치미술 작품이다. 이미 10년 전에 공개된 작품이지만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사진이 다시 올라오면서 다시 관심을 받고 있다.
게시글에는 해당 작품이 서울 성북구 성북동의 한옥을 영국 리버풀까지 실어와 두 건물 사이에 끼어 있게 설치했으며 두 건물 사이 끼어있는 익숙한 한옥에 빗대어 낯설고 새로운 대도시에 새로 정착하려는 사람들이 겪는 문화적 차이, 그리고 개인과 사회의 관계 등을 표현했다는 설명이 달렸다. 서 작가는 1962년 서울에서 태어났다. 서울대 동양화과와 동 대학원, 예일대 조소과를 졸업했다.
해당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좋은 작품", "우와 신기해", "작품 설명을 보니 그럴듯 하다"는 등의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언더붑에 로우라이즈…바캉스룩, 과감하고 화려해졌다
- '다른남자랑 헤어져' 전 여친 음란영상으로 협박한 30대
- 팝스타와 키스?…36세 핀란드 여총리, 껴안고 춤추는 영상 또 유출
- '주식으로 돈 잃었다고요'…이 상품 꼭 추천 합니다[근면한 월급]
- [토요웹툰] 남자들의 심장 울리는 '멋' 담긴 느와르 웹툰
- 오토바이 비키니 女…웨딩드레스 입고 찾아간 곳이
- '마약수감' 황하나, '옥중' 웹툰 도전…부친과 연재 시작
- 우영우 막말 논란 부른 '이 암' 지난해 16만명 덮쳤다 [헬시타임]
- '계곡살인 이은해 남편, 수영 전혀 못해…물 무서워 벌벌 떨었다'
- '성폭행 추락사' 인하대에 '리멤버 0715' 낙서…무슨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