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밀키트로 대륙 잡나" 오마이맛, 中시장 공략 잰걸음 

김경아 입력 2022. 8. 20. 19: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로이컴퍼니의 간편 조리 식품 브랜드 오마이맛이 코로나 19 이후 급속도로 성장한 밀키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오마이맛은 오는 29일 루얼 가로수길 점에서 각종 소셜네트워크의 인플루언서, 유튜버 등 미식 관계자들을 초청해 떡볶이 밀키트의 다양한 활용성을 보여주기 위한 시식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20과 협업 中시장 진출..29일 시식회·티몬 입점 등 국내 유통 활로도 확대
오마이맛의 대표상품 '골목길 원조 기름떡볶이'.

[파이낸셜뉴스] ㈜클로이컴퍼니의 간편 조리 식품 브랜드 오마이맛이 코로나 19 이후 급속도로 성장한 밀키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오마이맛은 오는 29일 루얼 가로수길 점에서 각종 소셜네트워크의 인플루언서, 유튜버 등 미식 관계자들을 초청해 떡볶이 밀키트의 다양한 활용성을 보여주기 위한 시식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마이맛 관계자는 “한국 밀키트들의 우수성과 활용성을 테스트하고 홍보해 향후 해외 수출시장에 판매 확대를 도모하고, K-FOOD를 세계에 더 많이 알릴 계획”이라며 “해외 유통망을 넓혀 나가 한식 밀키트의 세계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이번 행사에서는 자사의 떡볶이 밀키트를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공개하고 시식하며, 새로운 밀키트 개발 및 생산에 나아갈 수 있는 의견들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특히 오마이맛은 최근 성장세가 커지고 있는 중국 시장 개척을 위해 '왕홍'(중국 인플루언서)네트워크를 보유한 D20과 협력한다. D20과의 협업을 통해 중국 내 온·오프라인 유통망 구축, 마케팅 홍보 활동을 진행키로 했다.

국내 유통 활로 확대에도 나선다. 오마이맛 '문방구떡볶이', '골목길 원조 기름떡볶이', '리얼 모짜체다 치즈볼', '리얼 소시지 핫도그볼' 총 4가지 종류 제품이 티몬에 입점돼 국내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마이맛 제품은 티몬에서 상시 구매가 가능하고, 티몬의 티비온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오마이맛 문방구떡볶이, 골목길 원조 기름떡볶이는 누적판매량 39만개의 기록을 남길 만큼 인플루언서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있다.
#떡볶이 #왕홍 #밀키트 #오마이맛 #떡볶이밀키트 #클로이컴퍼니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