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민지-유서연, 세계선수권 대표팀 합류..후보엔트리 22인 확정 [공식발표]

김영록 2022. 8. 20. 16: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자배구 세계선수권에 출전할 대표팀 후보 엔트리 22명이 공개됐다.

순천-도드람컵 우승팀 GS칼텍스에서 권민지와 유서연이 추가로 합류했다.

세터는 김다인(현대건설) 김하경(IBK기업은행) 안혜진(GS칼텍스), 염혜선(KGC인삼공사)까지 총 4명이 후보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세자르 대표팀 감독은 22명 중 대회에 참가할 최종엔트리 1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서연(왼쪽)과 권민지. 사진제공=KOVO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여자배구 세계선수권에 출전할 대표팀 후보 엔트리 22명이 공개됐다. 순천-도드람컵 우승팀 GS칼텍스에서 권민지와 유서연이 추가로 합류했다.

대한민국배구협회(회장 오한남)는 20일 2022 세계선수권 후보엔트리 22명을 발표했다.

세터는 김다인(현대건설) 김하경(IBK기업은행) 안혜진(GS칼텍스), 염혜선(KGC인삼공사)까지 총 4명이 후보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리베로는 김연견(현대건설) 신연경(IBK기업은행) 한다혜(GS칼텍스)가 선발됐다.

미들블로커는 박은진(KGC인삼공사) 이다현(현대건설) 이주아(흥국생명) 한수지(GS��텍스)가 포함됐다. 아포짓에는 하혜진(페퍼저축은행)이 선발됐다. 윙스파이커는 주장 박정아(한국도로공사)를 포함하여 고예림 황민경(이하 현대건설) 권민지 유서연(이하 GS칼텍스) 김미연(흥국생명) 박혜민 이선우(KGC인삼공사) 이한비(페퍼저축은행) 표승주(IBK기업은행)가 이름을 올렸다.

여자배구 세계선수권은 오는 9월 23일부터 10월 15일까지 네덜란드 및 폴란드에서 개최된다. 세자르 대표팀 감독은 22명 중 대회에 참가할 최종엔트리 1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여자배구 대표팀은 지난 8월 1일 진천선수촌에 소집, 세자르 감독이 이끄는 강화훈련에 참여중이다. 세계선수권대회 직전 유럽 전지훈련을 계획하고 있다. 협회는 현재 불가리아배구협회와 훈련 및 연습경기에 대한 세부 일정을 조율 중이며, 불가리아 대표팀과 4차례의 연습경기를 준비중이다.

세자르 감독은 "불가리아는 지난 2022 발리볼네이션스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 주었다. 세계선수권대회 직전 불가리아와의 실전 연습경기는 진천선수촌에서 훈련한 결과를 확인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전지훈련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이민정, '♥이병헌'도 반할 눈부신 비주얼...일상이 '화보'
배우 아이청, 지하철역서 숨진 채 발견..사업 실패 때문?
트와이스, 얼마나 야하게 입었으면 벌써 시끌? 미나의 목 벨트부터 채영의 가터벨트까지 '충격'!
결혼식서 형부와 처제 불륜 영상이..신랑이 한 최고의 복수
“오늘 파산”…아이비, 충격 고백 후 정신줄 가출
김갑수 “지인, 탑급 여배우에 2천만 원주고 잠자리 가져”
이지훈♥아야네, 신혼인데 싸우지도 않나봐…꼭 끌어안고 꿀뚝뚝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