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VS 블랙핑크, 美 MTV VMAs 3개 부문 '경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2022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2 MTV Video Music Awards·이하 '2022 MTV VMAs')에서 후보로 만나 경쟁한다.
이로써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 K팝을 대표하는 두 그룹이 '2022 MTV VMAs'에서 '올해의 그룹'을 비롯해 '베스트 메타버스 퍼포먼스' '베스트 K팝' 등 세 부문에 함께 노미네이트 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2022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2 MTV Video Music Awards·이하 '2022 MTV VMAs')에서 후보로 만나 경쟁한다. 방탄소년단은 6개 부문, 블랙핑크는 3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2022 MTV VMAs'는 19일(현지시간, 이하 동일) MTV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 올해 수상 후보의 추가 명단을 발표했다.
앞서 '베스트 K팝(Best K-pop)' '베스트 안무(Best Choreography)' '베스트 비주얼 효과(Best Visual Effects)' '베스트 메타버스 퍼포먼스(Best Metaverse Performance)' 부문 후보에 올랐던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그룹(Group of the Year)' '송 오브 서머(Song of Summer)' 등 2개 부문에 추가로 노미네이트됐다.
블랙핑크도 '올해의 그룹' 부문에 새롭게 노미네이트됐다. 블랙핑크 역시 '올해의 그룹' 외에도 '베스트 메타버스 퍼포먼스'(블랙핑크), '베스트 K팝'(LALISA) 부문에 후보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 K팝을 대표하는 두 그룹이 '2022 MTV VMAs'에서 '올해의 그룹'을 비롯해 '베스트 메타버스 퍼포먼스' '베스트 K팝' 등 세 부문에 함께 노미네이트 되는 쾌거를 이뤘다. K팝의 글로벌한 위상을 재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이미 화려한 경력을 가진 방탄소년단은 올해 'MTV VMAs'에서 4년 연속 수상을 노린다. 처음 수상 후보에 오른 2019년에는 '베스트 그룹'과 '베스트 K팝' 2개 부문을 수상했고, 2020년에는 '베스트 팝' '베스트 K팝' '베스트 안무' '베스트 그룹' 등 4관왕을 차지했다. 2021년에는 '베스트 그룹'과 '베스트 K팝' '송 오브 서머' 부문을 수상하면서 올리비아 로드리고(Olivia Rodrigo), 릴 나스 엑스(Lil Nas X) 등과 함께 '2021 MTV VMAs' 공동 최다관왕이 된 바 있다.
1년 10개월 공백기를 깬 블랙핑크의 공세도 만만치 않다. 내달 컴백하는 블랙핑크는 선공개곡 '핑크 베놈'(Pink Venom)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발표한 지 하루 만에 이 같은 겹경사를 맞았다.
K팝 여성 아티스트와 전 세계 걸그룹을 기준으로 봐도 의미 있는 기록이다. 'MTV VMAs'가 시작된 이래 초청된 최초의 K팝 여성 아티스트이며 출연 걸그룹 전체를 따지면 TLC, 스파이스걸스, 피프스 하모니에 이어 네 번째다.
블랙핑크는 '핑크 베놈'으로 주류 팝시장인 미국과 영국을 포함해 총 70개국 아이튠즈서 1위를 차지했고,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된 지 25시간 만에 9천만 뷰에 육박했다. 이러한 조회수 증가 추이라면 블랙핑크는 자신들이 세운 K팝 걸그룹 뮤직비디오 1억뷰 최단 기록('How You Like That' 32시간)을 깰 가능성이 크다.
'MTV VMAs'는 그래미 어워드, 빌보드 뮤직 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와 더불어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2022 MTV VMAs'는 오는 28일 미국 뉴저지주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되며 M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유원정 기자 ywj2014@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는 형님' 소녀시대 15년 우정 테스트 결과는?
- '빅마우스' 임윤아 "제 남편 빅마우스 아닙니다" 1인 시위
- '놀토' 아이브 안유진×레이×이서 출격…3색 '케미' 활약
- 방탄소년단 '2022 MTV VMA' 총 6개 부문 후보 올랐다
- 블랙핑크, 선공개곡으로 아이튠즈 69개국 1위 '점령'
- '나혼산' 황희찬 英 라이프 공개…금요 예능 1위
- '괴물 신인' 뉴진스, 데뷔곡으로 음악방송 2관왕
- '히든싱어7' 박정현 리매치…'첫방' 시청률 3.9%
- '빅마우스' 이종석 납치 엔딩…11.2% 자체 최고 시청률
- 이영애 5천만원 동봉한 편지 "수해 피해에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