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ACL 8강서 日 비셀 고베와 충돌, 이니에스타-무고사 만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리그 자존심' 전북 현대가 2022년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8강에서 일본 J리그 비셀 고베와 충돌한다.
전북은 20일 열린 2022년 ACL 8강 대진 추첨 결과, 비셀 고베와 맞붙게 됐다.
전북은 K리그에서 유일하게 ACL 8강에 오른 팀이다.
비셀 고베는 올 시즌 일본 J리그에서 18개 구단 중 16위에 처져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K리그 자존심' 전북 현대가 2022년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8강에서 일본 J리그 비셀 고베와 충돌한다.
전북은 20일 열린 2022년 ACL 8강 대진 추첨 결과, 비셀 고베와 맞붙게 됐다.
단판승부인 8강은 오는 22일 오후 4시 일본 사이타마현의 사이타마 스타디움 2002에서 열린다.
전북은 K리그에서 유일하게 ACL 8강에 오른 팀이다. 지난 18일 대구FC와의 16강전에서 연장 접전 끝에 2대1로 승리하며 8강행 티켓을 따냈다.
비셀 고베는 올 시즌 일본 J리그에서 18개 구단 중 16위에 처져 있다. 그러나 16강에서 J리그 선두 요코하마 F.마리노스를 3대2로 꺾으며 이변을 연출했다.
비셀 고베에는 낯익은 선수들이 많다. 스페인 국가대표 출신의 미드필더 안드레 이니에스타와 올 여름 인천 유나이티드에서 이적한 스테판 무고사가 활약 중이다.
한편, 우라와 레즈(일본)는 BG 빠툼(태국)과 준결승 진출을 다툰다.
ACL 서아시아 권역 16강은 내년 2월 3일과 4일 펼쳐진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아이청, 지하철역서 숨진 채 발견..사업 실패 때문?
- 트와이스, 얼마나 야하게 입었으면 벌써 시끌? 미나의 목 벨트부터 채영의 가터벨트까지 '충격'!
- 결혼식서 형부와 처제 불륜 영상이..신랑이 한 최고의 복수
- "오늘 파산"..아이비, 충격 고백 후 정신줄 가출
- 김갑수 "지인, 탑급 여배우에 2천만 원주고 잠자리 가져"
- [공식] 김무준 측 "'15세 연상 불륜설' 나가노 메이 '양다리 韓 남…
- “형 죽고 무너졌다”…故강지용 ‘이숙캠’ 눈물 고백, 결국 영상 비공개
- 김지민과 결혼 앞둔 김준호, 커플링 뺐다
- 신정환, 女 연예인 성접대 폭로 "男 세 명 동시에 만나, 금액도 구체적…
- 선우재덕, 손창민이 준 복권 1등 당첨 사실 알았다 (대운을 잡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