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의 OTT]헐크? 이젠 쉬헐크가 대세

손정빈 입력 2022. 8. 20. 06: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월 3주차 주말 디즈니+넷플릭스·왓챠 신작을 소개한다.

'변호사 쉬헐크'는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던 검사 '제니퍼 월터스'가 사촌인 '헐크' 브루스 배너를 만났다가 배너의 피가 몸 안으로 들어가는 사고가 발생하고, 여성 헐크 '쉬헐크'로 다시 태어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월터스는 쉬헐크가 된 뒤 슈퍼휴먼을 전담하는 슈퍼히어로 변호사로 일하게 된다.

이번 작품에선 쉬헐크 제니퍼 월터스를 연기한 타티아나 매슬래니의 연기가 돋보인다는 평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8월 3주차 주말 디즈니+넷플릭스·왓챠 신작을 소개한다.

변호사 쉬헐크(디즈니+)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새로운 슈퍼히어로가 등장한다. '변호사 쉬헐크'는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던 검사 '제니퍼 월터스'가 사촌인 '헐크' 브루스 배너를 만났다가 배너의 피가 몸 안으로 들어가는 사고가 발생하고, 여성 헐크 '쉬헐크'로 다시 태어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월터스는 쉬헐크가 된 뒤 슈퍼휴먼을 전담하는 슈퍼히어로 변호사로 일하게 된다. 국내에는 현재 1편만 공개됐다. 이번 작품에선 쉬헐크 제니퍼 월터스를 연기한 타티아나 매슬래니의 연기가 돋보인다는 평가다.

피스톨(디즈니+)


부패한 기득권을 향해 조롱과 독설을 거침없이 날리는 밴드를 들어봤나? 날 것 그대로의 음악으로 동시대 젊은이들을 열광케 했던 전설적인 밴드 섹스피스톨스를 디즈니+에서 만날 수 있다. '피스톨'은 섹스피스톨스의 기타리스트 스티브 존스의 이야기를 따라 뒷골목 노동계급 청년으로 구성된 이 밴드의 여정을 담았다. 존슨의 회고록을 원작으로 하는 이번 작품은 함께 밴드 활동을 하며 겪은 갖가지 순간을 담아내며 이들의 음악 못지 않은 감동을 전한다.

에코(넷플릭스)


넷플릭스 시리즈 '에코'는 위험한 비밀을 공유한 쌍둥이 '레니'와 '지나'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다. 어린 시절부터 아무도 모르게 서로의 삶을 바꿔 살던 쌍둥이는 성인이 돼서도 집과 남편, 아이를 공유하는 은밀한 이중 생활을 이어간다. 하지만 레니가 갑작스레 실종되고 완벽하게 연출한 두 사람만의 비밀스러운 세계에 균열이 생기기 시작한다. 레니가 납치된 것인지 스스로 종적을 감춘 것인지도 불분명한 상황에서 쌍둥이의 비밀을 알고 있는 누군가가 지나를 협박하면서 지나는 큰 혼란에 빠진다.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루머의 루머의 루머' 제작진이 만들었다.

광란의 사랑(왓챠)


컬트의 왕으로 불리는 데이비드 린치 감독의 영화 '광란의 사랑'을 왓챠에서 볼 수 있다. 제43회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으로, 광적인 사랑을 쫓아 길을 유랑하는 남녀를 그렸다. 젊은 커플 '세일러'(니콜라스 케이지)와 '루라'(로라 던)가 둘 사이를 방해하는 어머니 '마리에타'(다이안 래드)를 피해 도망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세일러와 루라는 사랑하는 사이지만, 루라의 어머니 마리에타는 그들을 갈라놓기 위해 킬러 일당을 고용한다. 둘은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며 도피 행각을 벌이고, 마리에타는 그런 그들을 질투하며 끝까지 추격한다. 영화 곳곳에 동화 '오즈의 마법사'에 대한 은유가 가득하며, 러닝타임 내내 난무하는 광기와 폭력 사이에서 빠른 속도로 전개되는 러브스토리가 흡입력을 발휘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