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대세' 엔하이픈, 美 메이저리그 시구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K-팝 라이징 스타' 엔하이픈이 미국 메이저리그 LA 다저스 홈구장 마운드에 오른다.
LA 다저스는 18일(현지시간) 엔하이픈이 오는 19일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LA 다저스와 마이애미 말린스 경기의 시구자로 나선다고 밝혔다.
엔하이픈은 미니 3집 '매니페스토 : 데이 1'으로 지난 8월 13일 자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자체 최고순위이자 데뷔 후 첫 톱 10인 6위로 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A 다저스는 18일(현지시간) 엔하이픈이 오는 19일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LA 다저스와 마이애미 말린스 경기의 시구자로 나선다고 밝혔다.
엔하이픈의 시구는 ‘한국 문화유산의 날’을 맞아 성사됐다. 오는 10월 미국 6개 도시에서 월드투어를 갖는 멤버들은 뜻깊은 경기에 초청받은 것에 멋진 시구로 화답하겠다는 각오다.
엔하이픈은 미니 3집 ‘매니페스토 : 데이 1’으로 지난 8월 13일 자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자체 최고순위이자 데뷔 후 첫 톱 10인 6위로 진입했다. 이 앨범은 8월 20일 자 ‘빌보드 200’에서는 24위를 기록해 2주 연속 상위권에 자리했다.
‘매니페스토 : 데이 1’은 발매 2일 차에 판매량 113만 장을 넘기며 ‘초동 밀리언셀러’가 됐고, 전 세계 17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이 앨범은 또한 일본 오리콘 차트 데일리 앨범과 주간 앨범, 주간 앨범 합산 랭킹 1위를 차례로 석권했다.
한편 엔하이픈은 20일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KCON 2022-LA’ 무대에도 오른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금쪽 상담소` 최성욱 "부부 예능 후 SNS로 악플... 대인기피증 생겨"
- `동료 폭행·흉기 위협` 정창욱 셰프, 징역 1년6개월 구형
- 브래드 피트 “8년만 내한...영화보다 한국 음식♥”(불릿 트레인)
- 블랙핑크 `핑크 베놈` MV 공개 9시간 만에 5천만뷰
- 엔믹스, 단독 유튜브 예능 `절레전래 동화가족` 공개
- 라미란 “어릴 때 탄광촌 살아…강물 늘 까맸다” (‘텐트 밖은 유럽’) - 스타투데이
- 안재욱·소유진, 제빵 봉사활동으로 새해 열었다 - 스타투데이
- ‘사랑의 하츄핑’ 판타지 뮤지컬로 컴백…이은결 총연출 - 스타투데이
- 파브리, 멀미약 받고 함박웃음…“바다낚시 너무 좋아” (‘어서와’) - 스타투데이
- 강재준·이은형, 제주항공 참사에 1000만원 기부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