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DF'의 충고 "텐하흐, 리산드로 계속 쓰려면 높이 문제 해결해야"

박찬준 2022. 8. 19. 17: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결책 찾지 못하면 계속 공중볼로 당할거야."

이어 "많은 사람들이 그의 작은 키 때문에 마르티네스를 비판하고 있다. 세트피스 상황을 보면 공중볼 경합을 잘할 필요가 있다"며 "만약 에릭 텐 하흐 감독이 마르티네스를 계속 경기장 위에서 쓸 생각이라면, 이런 상황을 다룰만한 해결책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해결책 찾지 못하면 계속 공중볼로 당할거야."

'레전드' 야프 스탐의 충고였다. 맨유는 올 여름 아약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리산드로 마르티네스를 영입했다. 이적료는 5737만유로에 1000만유로가 추가됐다. 마르티네스가 센터백은 물론, 왼쪽 풀백, 수비형 미드필더까지 소화할 수 있는 선수기는 하지만, 1m75에 불과한 선수에게 너무 많은 돈을 쓴게 아니냐는 의구의 시선이 많았다.

실제 마르티네스는 개막 후 두 경기에 나섰지만, 상대의 집중공략을 받았다. 브라이턴과 브렌트포드 모두 마르티네스쪽에 공을 띄우면서 경합을 붙였다. 마르티네스는 대단히 고전하는 양상이었다. 물론 빌드업적인 측면에서 호평을 받았지만, 잉글랜드는 네덜란드 이상으로 피지컬을 강조하는 리그다.

스탐은 19일(한국시각) 세이프베팅사이트UK와의 인터뷰에서 "마르티네스의 영입은 큰 도전이다. 그가 어떻게 적응할지 지켜보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라며 "마르티네스가 공중볼에서 고전하고 있지만 좋은 센터백이 되기 위해서는 키가 매우 클 필요는 없다. 충분히 영리하면 많은 상황들을 현명하게 다룰 수 있다"고 했다. 이어 "많은 사람들이 그의 작은 키 때문에 마르티네스를 비판하고 있다. 세트피스 상황을 보면 공중볼 경합을 잘할 필요가 있다"며 "만약 에릭 텐 하흐 감독이 마르티네스를 계속 경기장 위에서 쓸 생각이라면, 이런 상황을 다룰만한 해결책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했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이민정, '♥이병헌'도 반할 눈부신 비주얼...일상이 '화보'
배우 아이청, 지하철역서 숨진 채 발견..사업 실패 때문?
트와이스, 얼마나 야하게 입었으면 벌써 시끌? 미나의 목 벨트부터 채영의 가터벨트까지 '충격'!
결혼식서 형부와 처제 불륜 영상이..신랑이 한 최고의 복수
“오늘 파산”…아이비, 충격 고백 후 정신줄 가출
김갑수 “지인, 탑급 여배우에 2천만 원주고 잠자리 가져”
이지훈♥아야네, 신혼인데 싸우지도 않나봐…꼭 끌어안고 꿀뚝뚝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