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세미루, 맨유의 '구세주' 되나.. 모친도 구단 계정 팔로우

유원상 기자 2022. 8. 19. 17: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세미루(레알 마드리드)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합류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BBC는 19일(한국시각) "레알 마드리드의 미드필더 카세미루와 맨유의 계약이 수일 내에 끝날 것"이라고 보도했다.

지난 2013년부터 스페인 명문 구단 레알 마드리드에 합류해 루카 모드리치·토니 크로스 등과 미드필더진을 구축해 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3연패를 이끌었다.

맨유 입장에서 카세미루의 합류는 호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세미루(레알 마드리드)의 맨유 합류가 임박했다는 소식이다. 사진은 지난 2021-22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한 카세미루(가운데). /사진=로이터
카세미루(레알 마드리드)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합류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BBC는 19일(한국시각) "레알 마드리드의 미드필더 카세미루와 맨유의 계약이 수일 내에 끝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어 카세미루의 모친도 맨유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카세미루는 현재 세계 최고의 수비형 미드필더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 2013년부터 스페인 명문 구단 레알 마드리드에 합류해 루카 모드리치·토니 크로스 등과 미드필더진을 구축해 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3연패를 이끌었다. 지난 2021-22시즌에는 맨체스터 시티와 리버풀 공격진을 봉쇄해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에서도 주축 미드필더로 활약중이다. 지난 2019 코파 아메리카에서는 우승을 차지했고 2021 대회에서는 준우승을 차지했다. 2022 카타르월드컵 지역예선에서도 자신의 역할을 다했다.

맨유 입장에서 카세미루의 합류는 호재다. 맨유는 지난 7일 브라이튼에게 1-2 석패했고 지난 14일에는 브렌트포드에게 0-4 대패했다. 두 경기 모두 3선 미드필더의 부재가 드러났다. 당초 에릭 텐 하흐 맨유 감독은 프랭키 더 용(바르셀로나)의 영입을 추진했지만 실패했다.

[머니S 주요뉴스]
첼시 "손흥민에 인종차별한 팬, 강력한 처벌 받을 것"
'오구 플레이' 윤이나… KGA, 3년 출전정지 징계
'월클' 지소연, 여자 월드 베스트11 후보로 선정
"태어나서 제일 아팠다"… 장성규, 무슨 일?
장원영, 프레드 국내 첫 앰버서더 선정…화보 공개
이경훈 "스타트 잘 끊었다"… PO 2차전 1R서 13위
'베테랑' 푸홀스, 데뷔 첫 대타 만루포 작렬… 통산 690호
"반성·자숙하겠다"… 윤이나, 골프협회 징계 겸허히 수용
황인범, 올림피아코스 데뷔전 자축포… 동점골로 무승부 견인
'미스터 제로' 스트레일리… 롯데, 에이스의 귀환

유원상 기자 wsyou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