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 이주의 새책 (8월 20일자)

김슬기 입력 2022. 8. 19. 17: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식회사 르브론 제임스 / 브라이언 윈드호르스트 지음 / 대니얼 김 옮김 / 2만원

르브론을 잘 알고 있는 ESPN 기자 윈드호르스트는 이 책에서 어떻게 한 농구 선수가 10억달러 이상을 벌어들인 기민한 사업가가 되었는지를 섬세하게 추적한다. 사람의집 펴냄.

◆ 주식투자 할 때와 멈출 때 / 신성호 지음 / 2만5000원

시세와 추세의 전환 타이밍을 알려주는 기업 이익, 금리, 고객 예탁금, 주가의 기술적 추이, 종목 선정 성향 등 5개 핵심적 요체의 역동적 원리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다. 캐피털북스 펴냄.

◆ 쎄트렉아이 러시 / 박성동·이강환 지음 / 1만6000원

국내 최초 우주산업 분야 상장회사, 쎄트렉아이의 성공 스토리. 우리별 1호 연구진의 회사 설립부터 상장, 투자 유치까지, 기술 기반 창업의 실전 노하우가 펼쳐진다. 위즈덤하우스 펴냄.

◆ 행복한 난청 / 조연호 지음 / 1만5000원

조연호 시인이 첫 산문집의 개정증보판을 펴내며 배농(排膿)이라는 이름의 한 꼭지를 더했다. 그의 시집 '농경시'와 이어지고 얽히되 이 책의 말미에서 전혀 새로운 조성(調性)으로 울리는 글이다. 난다 펴냄.

◆ 리더를 위한 명리 경영 / 손철호 지음 / 1만8500원

HR 전문 컨설팅사에서 일해온 저자가 전략 컨설팅·풍부한 경영 컨설팅 경험과 명리학의 음양오행 원리를 결합시켜 '명리 경영'이라는 이름으로 기업의 운명을 바꿀 경영 원칙들을 제시한다. 동녘라이프 펴냄.

[정리 =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