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카카오게임즈 '이터널 리턴', 시즌7 프리시즌 돌입

이창희 2022. 8. 19. 17: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9일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이 개발한 PC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게임 ‘이터널 리턴’의 ‘시즌7: 네온’ 프리시즌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의 우승 방식인 ‘생존’에 더해 ‘탈출’이라는 신규 선택지가 추가돼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또 7종의 신규 특성 추가로 각 캐릭터의 전략성이 확장되고 스킬 딜레이 개편으로 조작 요소를 강화해 전투에서의 변수를 늘렸다.

‘스킬 증폭 시스템’도 개편해 더 직관적인 피해량 구조를 채용했고 특성과 후반 아이템 추천까지 추가된 ‘루트 시스템’ 개편으로 기존 장비 제작 과정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전략적인 선택지를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시즌7 프리시즌을 맞아 ‘PC방 접속 보상’, ‘불꽃놀이 아야 드롭스&미션’, ‘시즌5 캐릭터 및 스킨 반값 할인’ 등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터널 리턴’은 최대 18명의 이용자가 각종 전략 전투를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을 가려내는 게임으로 ‘다음 게임’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 플러스 ‘파멸의 흑마룡 스콧’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파멸의 흑마룡 스콧’과 신규 PvE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9일 밝혔다.

‘파멸의 흑마룡 스콧’은 방어형 영웅으로 전투 시 높은 화상 피해를 입혀 적군의 회복량을 감소시키는 능력을 보유했다. 화상에 걸린 적군에게 궁극기 ‘종말의 빛’을 사용해 원형 범위에 있는 적군에게 해제 불가능한 소멸 효과를 부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신규 PvE 콘텐츠로 영웅의 기억 ‘흑마룡은 멋있었다’도 공개했다. 영웅의 기억은 영웅의 개별 스토리를 확인하면서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흑마룡은 멋있었다’는 스콧과 캐스퍼의 임무 과정을 그렸다.

이와 함께 골드 던전과 엘릭서 던전의 성장 난이도를 기존 15에서 16단계로 상향하고 신규 전설 플러스 펫 ‘엘레나의 검 발데르’와 파티 레이드 모집 활성화를 위한 AI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넷마블은 오는 9월 1일까지 ‘스콧과 캐스퍼의 비밀임무’ 이벤트와 ‘파멸의 흑마룡 스콧’의 영웅 성장 지원 스페셜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 ‘패스오브엑자일’, 신규 리그 ‘칼란드라 호수’ 추가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PC온라인 핵앤슬래시 액션 RPG ‘패스오브엑자일’의 신규 리그 ‘칼란드라 호수’를 오는 20일 정식 출시한다.

이번 리그에서 이용자는 레이클라스트 전역에 설치된 ‘복제 서판’에 ‘투영’을 할당해 호수에 입장하게 된다. 호수 내 인카운터를 배치하는 과정에 따라 적들이 등장하며 호수 입구에서 멀어질수록 더 강력한 적들과 함께 큰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서판에 ‘투영’을 모두 할당하면 ‘칼란드라 호수’로 이어지는 포탈이 생성되고 이용자는 ‘칼란드라 호수’ 리그 전용 인카운터 완료 후 등장하는 ‘투영하는 안개’를 통해 자신이 소유한 반지 또는 목걸이 아이템을 복사 가능하다. 복사 시 옵션 능력치가 증가 혹은 감소된 동일 아이템이 생성되며 이용자는 기존 아이템과 복제된 아이템 중 1개를 선택해 가질 수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의 대표 엔드게임 콘텐츠인 ‘아틀라스’도 개선됐다. 신규 리그 적용 이후 이용자는 ‘아틀라스 트리’를 거치지 않고도 아틀라스 지도에 ‘기억’ 아이템을 사용해 특정 NPC들의 스토리 플레이 및 추가 보상을 획득하는 ‘아틀라스의 기억’ 엔드 콘텐츠가 새롭게 도입된다.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블루등급 페이트코어 확률업 이벤트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블루 등급 ‘페이트코어’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 페이트코어’는 획득 시 국가 또는 역할군에 따라 해당 소속 영웅의 능력치를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오는 25일까지 ‘예언을 이행하는 자-그리실’을 비롯해 ‘비탄의 날갯짓-벤텐’, ‘브룬의 귀공녀-서아’ 등 총 13개의 블루 페이트코어 중 선택한 1개에 대한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라인게임즈는 오는 25일까지 ‘스팀’ 버전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서버 ‘월드’ 접속자에게 50만 골드, 700제스 등을 제공한다. 총 121회에 걸친 고급 무료 영입 기회도 마련했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