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종근당건강과 AI·빅데이터 활용 사업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030200)가 종근당건강과 AI·빅데이터 기반 사업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기가지니를 활용한 AI기반 음성주문 서비스 출시 ▲빅데이터 기반 종근당건강 마케팅DX 협업 ▲서비스 공동 홍보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기가지니를 활용한 AI기반 음성주문 서비스 출시 ▲빅데이터 기반 종근당건강 마케팅DX 협업 ▲서비스 공동 홍보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으로 KT는 기가지니에 말해 종근당건강의 건강기능식품을 주문할 수있는 AI 쇼핑 서비스를 9월 출시한다.
이외에도 양사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마케팅 방식의 디지털 전환도 꾀한다. KT는 자사의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종근당건강의 신규 유통채널의 타겟 고객과 광고 포트폴리오 최적화를 도울 예정이다.
KT 관계자는 “기가지니를 통해 고객이 가정에서 음성으로 주문할 수 있는 상품 폭이 넓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AI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분야의 DX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다애 (dalov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숙대, 김건희 석사논문 조사 착수…동문회에 “제보 접수” 통보
- 맥도날드, 반년만에 가격 또 인상..버거값도 줄줄이 오른다
- 김건희 여사가 달아준 흉장...尹 "새내기 경찰 만나니 스트레스 풀려"
- (영상)"욕했다"착각…50대男, 처음보는 행인 2명 찔렀다
- '개콘' 출신 고혜성, 간판 닦다 추락→영구 장애…눈물 고백
- “람보르기니 100만원에 가져가실 분”… 황당한 실제 차주는
- [써보니]착용하니 주변소음 ‘싹~’…‘갤버즈2 프로’ 음질·편의 다잡았네(영상)
- 청년층 울리는 전세대출 금리 상승...앞으로 더 오른다고?
- ‘대형마트 치킨은 왜 쌀까’…치킨값의 비밀
- 43평 한강뷰…정주리, 다자녀 특공으로 당첨된 아파트는 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