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트비 전도염, 첫 자작곡 깜짝 공개..팬덤 첫 생일 기념 선물

김민지 2022. 8. 19. 15: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저스트비(JUST B)가 팬들에게 진심을 담은 자작곡을 선물했다.

저스트비(임지민, 이건우, 배인, JM, 전도염, 김상우)는 지난 18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도염의 자작곡 '윌 비 오케이'(Will B Ok) 영상을 공개했다.

전도염은 지난달 열린 저스트비 첫 단독 미니 콘서트에서도 "온리비를 위해 쓴 곡이 있다. 아주 중요한 날에 공개될 것"이라며 자작곡에 대해 예고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지기자]그룹 저스트비(JUST B)가 팬들에게 진심을 담은 자작곡을 선물했다.

저스트비(임지민, 이건우, 배인, JM, 전도염, 김상우)는 지난 18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도염의 자작곡 ‘윌 비 오케이’(Will B Ok) 영상을 공개했다.

‘윌 비 오케이’는 전도염이 팬덤 온리비(ONLY B)의 이름이 탄생한 날을 기념해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다. 꾸준히 곡 작업을 해온 저스트비가 데뷔 1년 2개월 만에 처음 정식으로 공개한 자작곡이기도 하다. 전도염은 지난달 열린 저스트비 첫 단독 미니 콘서트에서도 “온리비를 위해 쓴 곡이 있다. 아주 중요한 날에 공개될 것”이라며 자작곡에 대해 예고한 바 있다.

전도염은 이번 자작곡을 통해 “미처 하지 못했던 지난 것의 후회는 아물어 사라질 거야”, “내일은 더 멋지게 살아낼 거야”, “괜찮아, 이젠 웃어도 돼. 널 위해 나 여기에 있을게”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보컬과 싱잉 랩을 다채롭게 활용하며 온전히 한 곡을 이끌어가는 전도염의 목소리는 곡의 감동을 배가한다.

트렌디하고 완성도 높은 사운드 디자인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스트비가 그간 무대에서 보여준 강렬함과는 또 다른 힐링 감성이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켰다. 전도염은 첫 자작곡 ‘윌 비 오케이’로 진정성은 물론, 자신만의 감각적인 스타일까지 담아내며 음악적인 역량을 입증했다. 이에 전도염이 보여줄 한계 없는 성장 행보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이를 비롯해 저스트비는 8월 18일을 맞아 1년 전에 작성한 손 편지를 공개하며 온리비의 첫 번째 생일을 더욱 특별하게 기념했다. 저스트비의 비하인드 이미지를 엮은 첫 번째 화보 ‘2021-2022 온리비컷’(ONLY B.CUT)도 이날 정식으로 출시됐다. 멤버들은 1년 새 더욱 커진 마음으로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훈훈함을 나눴다.

한편, 저스트비는 지난달 첫 번째 단독 미니 콘서트 ‘JUST Be with you’(저스트 비 위드 유)를 성료했다. 이번 주말에는 일본에서 열리는 ‘슈퍼 뮤직 페스티벌 2022 오다이바 라이브’(Super Music Festival 2022 ODAIBA LIVE)에 출연하며 본격 글로벌 행보를 시작한다.

자 mj98_24@sportsseoul.com
사진 | 블루닷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