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호황?..속초 생활숙박시설 모델하우스에 사람 몰려

김진수 2022. 8. 19. 1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들어 금리 인상과 인플레이션에 따른 경기 침체 여파로 부동산 매매 및 분양시장에 찬바람이 불고 있다.

하지만 각종 규제에서 자유로운 생활숙박시설이 틈새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동해안 일대에 공급하는 생활숙박시설이 '나홀로 호황'을 누리고 있다.

개발업체 미르플래닝이 시행위탁하고 자이S&D가 시공하는 생활숙박시설 '속초자이엘라 더 비치'가 19일 홍보관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이S&D,'속초자이엘라 더 비치' 분양
지하4~지상 24층 생활숙박시설 400실과 상가로 구성

올들어 금리 인상과 인플레이션에 따른 경기 침체 여파로 부동산 매매 및 분양시장에 찬바람이 불고 있다. 하지만 각종 규제에서 자유로운 생활숙박시설이 틈새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동해안 일대에 공급하는 생활숙박시설이 '나홀로 호황'을 누리고 있다. 

개발업체 미르플래닝이 시행위탁하고 자이S&D가 시공하는 생활숙박시설 ‘속초자이엘라 더 비치’가 19일 홍보관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 이날 입소문을 타고 홍보관을 둘러보려는 수요자가 긴 줄을 형성하는 진풍경(사진)이 펼쳐졌다. 이 단지는 대지 3261㎡에 지하4~지상 24층 연면적 2만8325㎡ 규모로 지어진다. 생활숙박시설 40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이뤄진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 및 원격근무가 늘어나자 일과 휴가를 겸하는 '워케이션(work+vacation)'이 새로운 여행 트랜드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관광공사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워케이션하기 좋은 곳으로 속초를 선정한 바 있다. 단지는 속초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워터프론트 등대해수욕장 바로 앞에 들어서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수요자의 관심을 끄는 이유는 브랜드와 입지 못지 않게 2억~3억원대의 소액 투자가 가능한 상품으로 구성돼 투자 장벽이 낮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분양홍보관은 예약방문제로 운영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주말 예약 방문객이 수백팀"이라며 "적은 금액으로 투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데다 정기적인 투자 수익도 보장돼 일석이조"라고 설명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