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웹툰' 측 "김도훈 콘티 삭제 사건, 누군가에겐 엄청난 변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의 웹툰'에서 김도훈 콘티 삭제 사건이 발생한다.
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극본 조예랑, 이재은/연출 조수원, 김영환) 측은 8월 19일 7회 사전 예고 영상과 스틸을 공개했다.
사전 공개된 7회 예고 영상에 따르면, 온마음(김세정 분)이 물심양면 돕고 있는 작가 신대륙(김도훈 분)에게 큰 위기가 닥친다.
하지만 콘티 삭제 사건이 변수가 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오늘의 웹툰’에서 김도훈 콘티 삭제 사건이 발생한다.
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극본 조예랑, 이재은/연출 조수원, 김영환) 측은 8월 19일 7회 사전 예고 영상과 스틸을 공개했다.
사전 공개된 7회 예고 영상에 따르면, 온마음(김세정 분)이 물심양면 돕고 있는 작가 신대륙(김도훈 분)에게 큰 위기가 닥친다. 데뷔하기 위해 백어진(김갑수 분) 작가 밑에서 어시스턴트를 하며 틈틈이 그려왔던 웹툰 콘티가 모두 사라진 것. “누가 내 노트북을 박살 냈다”고 소리치며 좌절한 대륙에게 어떤 위기가 닥친 것인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이상하게 재미있는 웹툰을 그리는 대륙의 재능을 알아보고 네온 웹툰 캠프에 참가자로 추천했던 마음. 하지만 대륙은 “그림을 잘 그리고 싶은 게 아니라 만화를 그리고 싶은 것”이라는 권영배(양현민 분) 표현대로 궤변을 늘어놓고, 세상 사람들과도 소통하지 않고 벽을 쌓고 살았다. 마음도 잠시나마 그를 그냥 이상한 사람으로 생각했던 이유였다.
이런 대륙이 달라지기 시작했으니, 바로 언제나 정공법을 택하고 진심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 덕분이었다. 마음은 그림을 배울 생각이 없다며 어진의 어시스턴트 제안을 거절했던 대륙을 무너지기 전 지탱해줄 수 있는 한 사람이 되고 싶다며 설득, 그의 결정을 돌렸다. 또한 호스피스에서 일하는 시간 외에는 좁은 고시원에서 만화만 그리다 보니 “살아 있는 사람의 표정을 잘 모르겠다”는 대륙에게 “행복해, 웃겨, 슬퍼, 화가 나, 삐쳤어, 눈물 나” 등 각종 감정을 표현한 자신의 얼굴을 찍어 보낼 정도로 세심하게 서포트했다.
하지만 콘티 삭제 사건이 변수가 될 전망이다. 함께 공개된 스틸컷에도 심각한 상황을 감지하고 곧바로 나갈 준비를 하는 마음의 다급한 분위기까지 포착됐다. 이 사건의 범인이 누구일지 역시 관전 포인트다.
제작진은 “신대륙의 콘티가 사라진 데는 안타까운 이유가 숨겨져 있다. 그리고 이 사건은 누군가에게 엄청난 인생의 변화를 불러온다”고 귀띔,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사진=스튜디오S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이병철, 뇌출혈 투병 끝 별세…子 이항범 “당신을 존경한다”
- 진태현 박시은, 출산 예정일 20일 남기고 비보 “아이가 떠났다” [전문]
- 이동국 딸 재시 맞아? 파격 비키니 “미국이니까” 모델 포스 뿜뿜
- 뒷심 딸린 ‘우영우’ 아쉬움 남긴 몇 가지 패착과 수습[TV와치]
- 엄지윤 “물에 빠지는 척 물속 키스” 스킨십 조언 폭소(썸핑)
- 임창정 꺾은 라이머, 밉상 남편 계보 언제 끊나 [스타와치]
- 이영자 면치기→‘환연’ 쓰레기 숙소, 더러운 예능 눈살 [TV와치]
- ‘돌싱글즈3’ 과속 한정민♥조예영, 한 침대서 무한 뽀뽀 “캥거루야?”
- ‘재력가♥’ 박주미, 490만원 명품백 들고 외출‥극강의 우아함
- 임영웅 아이유 박은빈이 암표에 대처해 팬을 지키는 방법 [이슈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