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사이즈가 더 크다' 중등부에 이은 남녀 성인 풋살 축제 '슛 for 건강자산, H-CUP 2022' 열린다

노주환 2022. 8. 19. 12: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등부 전국 예선을 성황리에 끝낸 2022년 H-CUP 풋살 대회가 이번엔 남녀 성인부로 돌아온다.

삼성생명, ㈜HNS와 스포츠조선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게토레이와 롯데칠성이 파트너로 참여하는 남녀 성인 풋살대회 '슛 for 건강자산, H-CUP 2022'가 열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등부 전국 예선을 성황리에 끝낸 2022년 H-CUP 풋살 대회가 이번엔 남녀 성인부로 돌아온다. 삼성생명, ㈜HNS와 스포츠조선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게토레이와 롯데칠성이 파트너로 참여하는 남녀 성인 풋살대회 '슛 for 건강자산, H-CUP 2022'가 열린다. 전국 홈플러스 13개 지점의 루프탑 풋살장을 운영하는 HNS의 풍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도심 속 풋살축제 '슛 for 건강자산, H-CUP 2022'는 남녀대회 총 상금 2500만원 규모로 국내 동호인 풋살대회 중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참가하는 대회가 될 것이다.

'슛 for 건강자산, H-CUP 2022'는 전국 5개 지역예선(시흥, 서울 동대문, 부산, 전주, 천안)을 거쳐 오는 10월 29일 챔피언십을 통해 전국 최강 풋살팀을 가리게 된다. 남자부 대회의 공식 명칭은 '슛 for 건강자산, 삼성생명 H-CUP 2022 게토레이'이며, 선수 참가자격은 25세 이상이면 참가가 가능하지만, 고등학교 이상 엘리트 축구 출신 선수는 제한된다. 여자부 대회의 공식 명칭은 '슛 for 건강자산, 게토레이 H-CUP 2022 삼성생명'이며, 참가 자격은 20세 이상이면 선수 출신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단 대학 이상의 엘리트 축구 출신 선수는 팀당 1명으로 경기 출전이 제한된다. 예선은 각 지역별 최대 24개(시흥은 최대 48개) 팀을 모집하며, 5vs5 경기 방식으로 팀당 최소 5명이 한 팀을 꾸려 출전이 가능하다. 9월 17~18일 시흥을 시작으로 10월 1일 동대문/천안, 10월 15일 전주/부산에서 전국 예선을 치른다. 남자부가 토요일, 여자부가 일요일에 열린다. 참가신청은 HM풋살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시흥, 동대문, 부산 등은 참가 신청 문의가 쇄도하고 있고, 마감이 임박한 곳도 있다.

요즘 풋살은 생활체육 동호인 스포츠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도심을 벗어나지 않고, 짧은 시간에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 큰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여성 풋살 인구는 급속도로 늘고 있다고 한다. 이번 '슛 for 건강자산, H-CUP 2022' 대회에는 총 4000여명의 풋살 동호인들의 참여를 예상하고 있다.

'슛 for 건강자산, H-CUP 2022'는 삼성생명, 스포츠조선, HNS가 공동 주최하며, 파트너사로 게토레이, 롯데칠성, 대회 후원사로 국민체육진흥공단, 가히(코리아테크), 디오션리조트, 신성델타테크, 낫소, 포천인삼영농조합이 함께 한다.

한편, 전국 예선을 통해 선발한 24팀이 출전하는 '게토레이 H-CUP 풋살 대회 중등부 전국 챔피언십'은 9월 24일 시흥 HM풋살파크에서 열린다. 이날 전국 중등부 최강 아마추어 풋살팀이 결정된다.
노주환 기자 nogoon@sportschosun.com

이민정, '♥이병헌'도 반할 눈부신 비주얼...일상이 '화보'
배우 아이청, 지하철역서 숨진 채 발견..사업 실패 때문?
트와이스, 얼마나 야하게 입었으면 벌써 시끌? 미나의 목 벨트부터 채영의 가터벨트까지 '충격'!
결혼식서 형부와 처제 불륜 영상이..신랑이 한 최고의 복수
“오늘 파산”…아이비, 충격 고백 후 정신줄 가출
김갑수 “지인, 탑급 여배우에 2천만 원주고 잠자리 가져”
이지훈♥아야네, 신혼인데 싸우지도 않나봐…꼭 끌어안고 꿀뚝뚝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