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5, 미국서 올해의 전기차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는 19일 전기자동차 '아이오닉5'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로부터 '올해의 전기차'로 뽑혔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카앤드라이버는 아이오닉5를 포함해 아우디 e-트론 GT, BMW i4·iX, 쉐보레 볼트 EV, 포드 머스탱 마하-E GT, 메르세데스-벤츠 EQS 등 20개 전기차를 3주 동안 평가했다.
토니 퀴로가 카앤드라이버 편집장은 "아이오닉5의 주행 성능, 항속 거리, 충전 속도가 뛰어나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유혜진 기자)현대자동차는 19일 전기자동차 ‘아이오닉5’가 미국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로부터 ‘올해의 전기차’로 뽑혔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카앤드라이버는 아이오닉5를 포함해 아우디 e-트론 GT, BMW i4·iX, 쉐보레 볼트 EV, 포드 머스탱 마하-E GT, 메르세데스-벤츠 EQS 등 20개 전기차를 3주 동안 평가했다. ▲차량 가치 ▲주행 시험 ▲신기술 ▲주행 즐거움 등을 점수로 매겼다.
토니 퀴로가 카앤드라이버 편집장은 “아이오닉5의 주행 성능, 항속 거리, 충전 속도가 뛰어나다”고 말했다.
호세 무뇨즈 현대차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북미권역본부장(사장)은 “아이오닉5는 넓은 실내 공간과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며 ”아이오닉6과 아이오닉7로 고객에게 더 큰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혜진 기자(langchemist@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