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브리핑] '카드앱' 없애고 '페이앱' 강화하는 카드사..왜?

이미선 2022. 8. 19. 08: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드사들이 기존 '카드 앱'을 없애고 '페이 앱'에 힘주고 있다.

카드 앱 KB국민카드, 간편결제 앱 KB페이, 마이데이터 서비스 앱 리브메이트 등 3개 서비스를 연동·통합하는 것이 핵심이다.

지난 1월 자사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결제와 카드발급 등 주요 기능을 KB페이에 탑재했다.

카드사들은 통합 앱 출시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포인트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며 간편결제 앱의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드사들이 '페이 앱'을 중심으로 통합 앱 구축에 나서고 있다. 간편결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데다 빅테크 기업들에 대항하기 위해서다. 사진캡처=신한카드 앱

카드사들이 기존 '카드 앱'을 없애고 '페이 앱'에 힘주고 있다.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는 데다 결제 시장에서 카카오, 네이버 등 빅테크 기업과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간편결제란 은행 계좌나 신용카드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에 등록해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서비스다.

카드사들은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카드 앱 서비스 종료 전부터 기존 기능들을 페이 앱으로 옮기는 작업을 이미 마쳤다.

신한카드는 오는 10월 27일 신한카드 앱을 종료한다. 신한카드 앱에서 서비스하던 명세서 조회, 이용대금 결제 등은 '신한플레이(신한pLay)' 앱 내 '카드홈' 메뉴에서 이용가능하다.

KB국민카드도 플랫폼 일원화 작업에 분주한 모습이다. 카드 앱 KB국민카드, 간편결제 앱 KB페이, 마이데이터 서비스 앱 리브메이트 등 3개 서비스를 연동·통합하는 것이 핵심이다. 지난 1월 자사 모바일 앱에서 제공하는 결제와 카드발급 등 주요 기능을 KB페이에 탑재했다.

이밖에 하나카드는 이달 말 하나카드 앱 서비스를 종료한다. 현재 하나카드는 지난해 11월 출시한 통합 결제 플랫폼 '원큐페이'를 통해 하나카드 앱의 모든 서비스를 통합해 선보이고 있다.

카드사들은 통합 앱 출시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포인트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며 간편결제 앱의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적지 않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신한플레이의 터치결제 서비스를 통해 1000원 이상 결제 시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마이신한포인트는 건당 최대 3000포인트까지 랜덤 제공된다.

KB국민카드는 KB페이로 20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추첨으로 2022명을 뽑아 KB페이 머니쿠폰을 5000원부터 1000만원까지 준다.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 열린다. 참여는 이벤트 기간에 따로 응모해야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카드 앱 종료에 발맞춰 이달 말까지 원큐페이가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5000원 이상 결제하면 건당 100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파리바게트에서 1만5000원 이상 원큐페이로 결제하면 바로 4000원을 깎아주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이민정, '♥이병헌'도 반할 눈부신 비주얼...일상이 '화보'
배우 아이청, 지하철역서 숨진 채 발견..사업 실패 때문?
트와이스, 얼마나 야하게 입었으면 벌써 시끌? 미나의 목 벨트부터 채영의 가터벨트까지 '충격'!
결혼식서 형부와 처제 불륜 영상이..신랑이 한 최고의 복수
“오늘 파산”…아이비, 충격 고백 후 정신줄 가출
김갑수 “지인, 탑급 여배우에 2천만 원주고 잠자리 가져”
이지훈♥아야네, 신혼인데 싸우지도 않나봐…꼭 끌어안고 꿀뚝뚝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