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제로 칼로리' 음료 단독상품 3종 선봬

김주영 2022. 8. 19.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마트가 '제로 칼로리'로 어다행다 다이어터족을 사로잡는다.

김세홍 롯데마트 기호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새롭게 각광 받고 있는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에 발 맞춰 여름철 다이어터 소비자들을 위한 제로 칼로리 음료 단독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로, 저칼로리 상품뿐만 아니라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식음료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롯데마트 서울역점 음료매장에서 제로칼로리 음료인 '제로 스파클링 에이드'를 살펴보고 있다.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가 ‘제로 칼로리’로 어다행다 다이어터족을 사로잡는다.

최근 2030 소비자들 사이에서 ‘헬시플레저’, ‘어다행다(어차피 다이어트할 거면 행복하게 다이어트 하자)’ 열풍이 불며 맛과 건강을 모두 놓치지 않은 저당, 저칼로리 식품을 통해 즐겁게 건강 관리 및 다이어트를 하는 라이프스타일이 각광받고 있다.

더불어 여름 휴가 시즌이 찾아오면서 시원한 제로 칼로리 음료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아졌다. 19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제로 칼로리 음료 매출은 전년대비 70% 이상 신장했다.

이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롯데마트는 제로 칼로리 음료 단독 상품 3종을 판매한다.

파우치 형태에 담긴 상큼하고 달콤한 리치향의 ‘캐모마일 릴렉스 제로’와, 톡쏘는 청량감이 느껴지는 ‘제로 스파클링 에이드 라임/피치’ 3종 모두 1.5L 대용량 상품이며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세 상품은 지난달 말 출시 이후 3주 동안 약 2만개 이상 판매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롯데마트는 제로 칼로리 음료 이외에도 ‘로푸드(Low food)’ 트렌드에 걸맞은 저칼로리 디저트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롯데마트의 디저트 PB브랜드인 ‘스윗허그(Sweet Hug)’의 저칼로리 아이스크림인 ‘330kcal 파인트 민트초코/370kcal 파인트 다크초코(474ml)’가 있다. 유지방과 설탕의 함량을 낮추었지만 젤라또 수준의 쫀쫀한 식감과 진한 초코맛으로 여름철 어다행다 다이어터족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는 더욱 다양한 저칼로리와 제로 칼로리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김세홍 롯데마트 기호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새롭게 각광 받고 있는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에 발 맞춰 여름철 다이어터 소비자들을 위한 제로 칼로리 음료 단독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로, 저칼로리 상품뿐만 아니라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식음료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