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 "17살 연하 ♥류필립과 결혼, 母 극심한 반대" ('DNA 싱어')[MD리뷰]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가수 미나가 남편 류필립과의 결혼, 2002년 월드컵 등 다양한 후일담을 전했다.
18일 방송된 SBS 'DNA 싱어-판타스틱 패밀리'에서는 미나와 동생이 판타스틱 패밀리로 출연했다.
이날 정체를 감춘 스타 싱어는 "한국도 주무대였는데 중국이나 필리핀, 아시아에서 크게 사랑받았던 가수"라며 "중국 CCTV에서 진행하는 한국 가수 인기투표에 비, 2PM, 원더걸스를 제치고 1위를 한 적 있다. 중국 최대 음악 차트에서 내 노래가 한국 가수 최초로 1위를 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스타 싱어의 동생이 DNA 싱어로 출격했다. 출연진들은 DNA 싱어를 보자마자 스타 싱어가 미나일 것으로 추측했다. 외모는 물론 피지컬까지 붕어빵이었기 때문. DNA 싱어는 김완선의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를 완벽하게 소화해 감탄을 자아냈다.
무대가 끝나자 스타 싱어는 "이 동생은 내가 중국 공연할 때 무대 래퍼로도 세웠다"며 뿌듯함을 드러냈다. DNA 싱어 또한 "(중국 인기가) 장난 아니었다. 한국에서도 물론 잘해주시지만 중국은 진짜 귀빈 대접을 했다. 나도 호텔 룸을 예약해주시는데 방에서 거실로 이야기를 하려면 소리를 지르거나 전화를 해야 했다"고 자랑했다.
그러면서 "언니가 공연할 때 앞뒤로 주걸륜, 여명, 왕리홍 이런 분들이 항상 나오셨다. 그때 되게 신기하고 너무 좋았다. 사심을 채웠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DNA 싱어는 "언니가 올해 데뷔 20주년이다. 그래서 언니랑 같이 추억을 쌓고 싶기도 했다. 또 사실 내가 의료사고로 얼굴을 다쳤다. 그래서 노래나 무대에 서는 걸 6년 넘게 기피했다. 언니랑 좋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서 큰 용기를 냈다"고 전해 진한 감동을 자아냈다.
이후 공개된 스타 싱어의 정체는 모두의 예상대로 미나였다. 미나는 동생 심성미 씨와 함께 자신의 데뷔곡이자 히트곡 '전화받어'를 열창했다. 두 사람의 뛰어난 댄스 실력과 흠잡을 데 없는 라이브, 찰떡 호흡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출연진들은 2002년 데뷔한 미나의 변함없는 미모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당시 미나는 파격적이었던 빨간 크롭탑과 태극기 치마라는 섹시한 의상으로 '월드컵 미녀'라는 별명을 얻었다. 전 국민의 뜨거운 관심은 미나가 가수로 데뷔하는 계기가 됐다.
이에 대해 미나는 "많은 분들이 다 열심히 응원을 하고 다닐 때 나도 한강이나 시내에 나가서 응원을 했다. 내가 또 패션에 관심이 많다 보니까 옷을 리폼해서 입었다"며 "더 자르고 더 자르고 하다가 거기까지 갔다. 막상 경기장 가니까 저렇게 오신 분이 없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또한 미나는 17살 연하의 아이돌 출신 가수 류필립과 결혼한 연예계 대표 연상연하 커플. 이에 대해 미나는 "엄마가 극심한 반대를 했는데 동생이 중간에서 우리 남편의 진실된 마음을 알아봤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그러자 심성미 씨는 "정말 진실된 사랑이 느껴지더라. '엄마, 이 사람 아니면 안 될 것 같다. 엄마가 좀 봐줘라'고 했다"며 "언니랑 사귀기 전에 형부를 봤었다. 그때 '필립아 누나가 11살 많으니까 반말할게'하고 이야기하고 반말했다. 그때 (류필립이) '네, 그러세요' 했는데 지금은 극존칭을 쓰고 있다. '형부, 안녕하세요' 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심성미 씨는 "언니가 결혼하니까 정말 많이 행복한가 보다. 내가 결혼을 너무 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미나는 "동생이 얼굴 다치고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서 결혼도 안 하겠다고 그런다. 나는 동생이 충분히 예쁘고 성격도 밝았다. 지금 자신감이 너무 떨어졌다. 예쁘니까 제발 시집갔으면 좋겠다. 나이가 마흔 중반이 넘었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미나는 "동생이 원래 끼도 많고 중국 회사에 발탁이 돼서 영화도 찍었다. 앨범 준비까지 하는 와중에 얼굴에 의료사고를 입어서 다 접고 몇 년 동안 집에서 안 나오다가 세상 밖으로 나온 지 몇 년 안된다"며 "오늘 무대를 위해서 내가 하루에 4~5시간 봐줬고 혼자 또 4~5시간 연습을 했다. 힘들어하지 않고 너무 즐겁다고 말하면서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고 한편으론 뿌듯하고 감동적이고 너무 고마웠다"고 동생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사진 = SBS 'DNA 싱어-판타스틱 패밀리' 방송 캡처]-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