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 中企 ESG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컨설팅 지원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이 중견·중소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컨설팅 및 검증·평가 지원에 나선다.
이번 업무협약은 ESG 실사 실적과 평가 데이터를 가진 퀀티파이드이에스지와 손잡고 좀 더 효과적으로 국내 중견·중소기업의 ESG 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KCL은 앞으로 퀀티파이드이에스지와 함께 중견·중소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관련한 온라인 비대면 컨설팅과 ESG 관련 정책·인증 정보 제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이 중견·중소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컨설팅 및 검증·평가 지원에 나선다.
종합 시험인증기관인 KCL은 친환경 경영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시험·인증·심사·교육·연구개발 지원사업을 해오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ESG 실사 실적과 평가 데이터를 가진 퀀티파이드이에스지와 손잡고 좀 더 효과적으로 국내 중견·중소기업의 ESG 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KCL은 앞으로 퀀티파이드이에스지와 함께 중견·중소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관련한 온라인 비대면 컨설팅과 ESG 관련 정책·인증 정보 제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속가능 보고서 가이드라인을 제정하는 국제 표준기관 글로벌 리포팅 이니셔티브(GRI) 기반 ESG 평가 서비스도 낮은 가격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조영태 KCL 원장은 “이번 협업으로 ESG 경영 시스템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중견·중소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 체계를 확보했다”며 “앞으로 ESG 경영 및 공급망에 대한 메타버스 플랫폼도 구축해 국내 중견·중소기업의 ESG 경영 체계 도입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욱 (ne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경찰대 출신 ‘고시3관왕’, 또 불법촬영…항소했다 법정구속까지
- 김건희 여사, 尹취임식에 '12억' 관저 공사한 업체 대표 초청
- '성접대 주장' 기업 대표, 이준석에 "왜 피해자인 척?"
- "이게 맞아? XX"…도 넘은 군스타그램 #소총 #장갑차 논란
- ‘성폭행 추락사’ 인하대서 ‘리멤버 0715’ 낙서 등장
- ‘우영우’ 안에 ‘정청래’ 있다…문화재관람료 논쟁
- 尹대통령, 아오리사과 보고…"이건 뭐야, 빨개지나?"
- “대기인수 198명”…미어터지는 면허시험장, 왜?
- "벨트 안 했네?" 쾅…제주 오픈카 사고 30대男, 징역 15년 구형
- '자진사퇴' 박순애 서울대 복귀하나…사퇴 9일만에 조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