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티비(TV), '포켓몬 유나이트' 세계대회 생중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프리카가 '롤켓몬'으로도 불리는 포켓몬 유나이트 대회를 공식 생중계할 예정이다.
오는 19일(금)-20일(토) 전 세계 각 국가를 대표하는 최고의 팀들이 모여 경쟁하는 글로벌 대회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22'에서 실시간 팀 전략 배틀 게임(MOBA) 포켓몬 유나이트로 진행되는 Pokémon UNITE 부문 경기가 펼쳐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이솔 기자) 아프리카가 '롤켓몬'으로도 불리는 포켓몬 유나이트 대회를 공식 생중계할 예정이다.
오는 19일(금)-20일(토) 전 세계 각 국가를 대표하는 최고의 팀들이 모여 경쟁하는 글로벌 대회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22'에서 실시간 팀 전략 배틀 게임(MOBA) 포켓몬 유나이트로 진행되는 「Pokémon UNITE」 부문 경기가 펼쳐진다.
영국 런던에서 오프라인 대회로 열리는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22'의 한국 대표로는 지난 2월부터 개최된 'Pokémon UNITE 챔피언십 시리즈'를 통해 선발된 최종 두 팀 'No Show'와 'Eternity' 팀이 결정됐다.
'Pokémon UNITE 챔피언십 시리즈'는 올해 처음 시작돼 지난 2월과 3월, 5월에는 결승 토너먼트가 진행됐고, 4월에는 에오스 컵 대회가 열렸다. 이어 6월 마지막 대회인 '지역 대표 결정전'을 통해 한국 대표를 선정했다.
한국 대표 두 팀은 북아메리카-멕시코-유럽 등 세계 각지의 14개 팀들과 경쟁하며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월드챔피언십 「Pokémon UNITE」 부문에는 총상금 50만 달러(USD)가 걸려있으며, 오는 19일(금) 오후 5시부터 1일차 방송경기가 현지 생중계된다. 1일차 경기에는 전 세계에서 참가한 각 지역 팀들이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한 팀이 다른 모든 팀들과 한 번씩 대결하는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해 상위 8개 팀이 2일차 경기에 진출한다.
이어 20일(토) 오후 5시부터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한 번 패배해도 남은 경기를 전부 승리할 경우 다음 라운드에 진출)으로 최종 결승인 그랜드 파이널까지의 모든 경기를 진행한다. 최종 우승팀은 10만 달러(USD)의 상금과 함께 최초의 「Pokémon UNITE」 세계 챔피언 등극이라는 영광을 얻게 된다.
대회 생중계는 아프리카TV 포켓몬 유나이트 공식 방송국, 포켓몬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 포켓몬코리아 공식 채널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켓몬 유나이트 챔피언십 시리즈'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