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기협-변호사회 법률문제 원활한 해결 돕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기자협회(회장 이종완)와 전북지방변호사회(회장 홍요셉)가 '언론발전과 정의사회 구현'을 위해 함께하기로 했다.
이종완 전북기자협회장과 홍요셉 전북지방변호사회는 "이번 언론지원 변호사단 위촉으로 전북기자협회 소속 300여 회원들의 언론인으로써 권익신장에 큰 기여가 예상된다"며 "업무협약을 토대로 도민들의 알권리 실현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본과 권력으로 인한 언론의 자유 침해에 함께 맞서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전북기자협회, 전북지방변호사회 언론지원변호사단 13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
취재, 보도과정에서 언론의 자유 침해당하는 경우 상담과 자문, 소송 지원 역할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기자협회(회장 이종완)와 전북지방변호사회(회장 홍요셉)가 ‘언론발전과 정의사회 구현’을 위해 함께하기로 했다.
전북기협은 18일 전주시 만성동 전북지방변호사회 사무실에서 변호사회 언론지원변호사단 13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위촉된 변호사는 전북지방변호사회 홍요셉 회장을 비롯해, 국순화, 김성운, 김정범, 김현민, 박형윤, 서자영, 우아롬, 유영석, 이종기, 최민종, 최창용, 홍민호 변호사 등 13명이다.
언론지원변호사단은 전북기자협회와 소속 회원들이 취재와 보도과정에서 자본과 권력으로부터 언론의 자유를 침해당하는 경우의 각종 민·형사상의 법률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상담과 자문을 하고 필요한 경우 소송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들은 전북일보와 전북도민일보, 전라일보, 전민일보, 전북중앙신문, 연합뉴스 전북취재본부, 뉴시스 전북취재본부, 뉴스1 전북취재본부, CBS전북본부, KBS전주방송총국, 전주MBC, JTV전주방송 등 12개 전북기자협회 회원사의 법률 자문 등 지원을 맡게 된다.
이종완 전북기자협회장과 홍요셉 전북지방변호사회는 “이번 언론지원 변호사단 위촉으로 전북기자협회 소속 300여 회원들의 언론인으로써 권익신장에 큰 기여가 예상된다”며 “업무협약을 토대로 도민들의 알권리 실현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본과 권력으로 인한 언론의 자유 침해에 함께 맞서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전북기자협회와 전북지방변호사회는 지난 6월23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헌법에 명시된 민주주의와 국민주권을 위해 기자들이 언론 본연의 사명을 다함에 있어 발생 할 수 있는 법률적 문제를 원활하게 해결하고, 정당한 취재와 보도 활동을 서로 지원하고 돕기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