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라이온그룹과 스타트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무역협회(KITA)는 18일 서울 강남구 트레이드타워에서 말레이시아 라이온그룹과 '유통기술 테스트베드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라이온그룹은 철강, 유통, 농업, 컴퓨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유한 말레이시아의 종합 대기업으로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등 10여개국에 진출해있으며 지난해 연매출은 30억5000만 달러 수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한국무역협회(KITA)는 18일 서울 강남구 트레이드타워에서 말레이시아 라이온그룹과 '유통기술 테스트베드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라이온그룹은 철강, 유통, 농업, 컴퓨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보유한 말레이시아의 종합 대기업으로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등 10여개국에 진출해있으며 지난해 연매출은 30억5000만 달러 수준이다.
특히 팍슨 백화점은 아시아 6개국에 82개점이 진출해있으며 최근 우리나라의 패션, 화장품, 유통 등에도 관심을 보여 관련 국내 기업과도 협업을 진행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라이온그룹은 백화점 물류 혁신 솔루션 및 재고 관리 솔루션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과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르면 다음달부터 관련 스타트업을 모집해 10∼11월에 현지 기술검증(PoC)을 진행하고 12월에 검증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화 연계까지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장석민 무역협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라이온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k76@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7세 남아 실종…경찰 300명 투입에도 행방 묘연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
- "여성이라 만만했나"…지하철서 女 겨냥해 '불빛 테러'한 노인(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