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부산시설공단에 차세대 통합정보 시스템 구축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해성)에 'K-System Ace' 패키지를 통한 ERP 고도화 작업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2005년 영림원소프트랩의 ERP를 도입 이후 15년 간 꾸준히 시스템을 사용해온 부산시설공단은 달라지는 업무환경과 사용자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차세대 ERP 패키지로의 고도화 사업을 추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확장성과 외부 업무 시스템간 연계 강화로 시설물 관리 효율 증대
ERP 패키지 서비스로 공공시장에서의 강자로 거듭날 것
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해성)에 'K-System Ace' 패키지를 통한 ERP 고도화 작업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ERP 패키지 고도화 작업으로 공단은 광안대교, 어린이대공원, 태종대유원지, 터널 및 지하차도 등 총 7개 분야 28개 주요 시설물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업무 환경을 마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05년 영림원소프트랩의 ERP를 도입 이후 15년 간 꾸준히 시스템을 사용해온 부산시설공단은 달라지는 업무환경과 사용자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차세대 ERP 패키지로의 고도화 사업을 추진했다. 인사, 급여, 예산관리, 재무회계, 자산관리, 평가관리 등 업무 전반에 걸친 개선작업을 추진했다.
주덕중 영림원소프트랩 공공사업부 상무는 “이번 고도화 프로젝트는 △PC운용환경 변화에 따른 유연한 대처 △프로세스 재정립 및 표준화를 통한 시스템 확장성 △업무 시스템 간 연계 강화에 초점을 뒀다”며 “장기간 관계를 맺어온 만큼, 부산시설공단 업무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적의 프로세스를 적용했다”고 말했다.
김병진 공단 경영혁신실 차장은 “K-System Ace로의 ERP 패키지 고도화 작업을 통해 수작업을 최소화하는 등 업무 효율성이 대폭 개선됐다”며 “과거에는 급여처리를 위해 직군별로 근태관리를 했다면, 신규 ERP 패키지 도입 이후 하나의 시스템 내에서 다양한 근태기준을 통합해 모든 직원의 근태를 관리하게 돼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공공기관은 상위 기관이 정해 놓은 규정에 따라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에 시스템에 맞춰 업무를 바꿀 수 없는 특수성이 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부분을 완벽히 이해한 패키지형 ERP 서비스로 공공부문에서의 강자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
Copyright©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금융위 법안 개정... '카톡 송금하기' 금지
- 갤럭시Z 폴드4·플립4, 예판 순항
- “스타필드 광주 2027년 개장 목표”…신세계, 1.7兆 쏟는다
- [ET시론]경제 안보와 보안 역량 강화
- "시리야 독도 누구 땅" 질문에...'한국땅 아닌 13가지 이유' 떠
- 엘앤에프, 대구에 6500억원 들여 2차전지 양극재 신규 공장 건립
- [ET테크리더스포럼] 홍진배 과기정통부 실장 "네트워크는 디지털혁신 핵심 인프라"
- 충남도 글로벌 기업 3개사 유치...천안·홍성 산단 4700만 달러 투자
- SW산업 사회 기여 위한 'SW-ESG위원회' 발족
- 윤종인 위원장 "'메타' 사례 막기 위해서는 개보법 개정안 처리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