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에서 부는 SEO 열풍.. 서정원 감독의 청두, 11경기 연속 무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정원 청두 룽청 감독의 지도력이 대륙에서 빛나고 있다.
현재 중국 슈퍼리그에서 열한 경기 무패행진을 달리며 승격팀인 청두를 리그 중상위권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청두는 13경기를 소화한 현재 2022 중국 슈퍼리그에서 승점 21점을 기록, 현재 6위에 랭크되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서정원 청두 룽청 감독의 지도력이 대륙에서 빛나고 있다. 현재 중국 슈퍼리그에서 열한 경기 무패행진을 달리며 승격팀인 청두를 리그 중상위권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청두는 13경기를 소화한 현재 2022 중국 슈퍼리그에서 승점 21점을 기록, 현재 6위에 랭크되어 있다. 17일 저녁 진저우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13라운드에서는 중국 슈퍼리그 전통의 명문 상하이 선화를 2-0으로 완파하는 저력을 뽐내기도 했다.
이날 승리에 힘입어 청두는 6월 12일 스자좡 슝스전 0-0 무승부 이후 열한 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달렸다. 지금까지 치른 경기 수에서 알 수 있듯, 시즌 개막 후 첫두 경기에서 연거푸 패배하며 승격팀의 한계를 보이는 듯했던 청두는 이후 5승 6무를 기록하며 반전을 이뤘다. 파죽지세까지는 아니더라도, 나가는 경기마다 차곡차곡 승점을 쌓아가고 있는 것이다.
서 감독은 현재 팀 상황에 대해 대단히 만족하는 모습이다. 중국 매체 <시나닷컴>에 따르면, 서 감독은 17일 상하이 선화전 승리 직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우리를 응원하는 팬들에게 승리를 선사하고 싶다. 상하이 선화와 맞붙기 전 우리는 열 경기 무패를 기록했는데, 이는 매우 어려운 일이다. 우리 팀의 끈기는 우리 팀의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 감독이 지휘하는 청두는 무패행진 연장 여부와 관련해 최대 고비와 마주하게 된다. 다음 상대는 지난해 중국 슈퍼리그 챔피언 산둥 루넝이다. 이 경기는 21일 저녁 8시(한국 시각) 지난 올림픽 스포츠 센터에서 벌어진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중국 매체 <시나닷컴> 캡쳐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