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작전' 문현성 감독, 1988년 청춘들의 모습을 그리다

최하나 기자 2022. 8. 18. 11: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Netflix)에서 문현성 감독이 선보이는 영화 '서울대작전'이 다채로운 볼거리를 예고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대작전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넷플릭스(Netflix)에서 문현성 감독이 선보이는 영화 '서울대작전'이 다채로운 볼거리를 예고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은 1988년,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상계동 슈프림팀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되면서 벌어지는 카체이싱 액션 질주극이다.

'코리아'와 '임금님의 사건수첩'으로 시대와 장르를 넘나들며 탄탄한 연출력을 선보였던 문현성 감독이 이번에는 1988년 ‘힙’한 청춘들을 다룬 영화 '서울대작전'으로 돌아온다. ‘온 국민의 시선이 축제로 쏠려있던 서울 올림픽 개막식 당일, 아무도 상상하지 못한 대규모 범죄가 일어난다면?’이라는 문현성 감독의 대담한 상상력에서 시작된 '서울대작전'은 권력과는 아무런 관련 없는 평범한 상계동 슈프림팀, ‘빵꾸팸’이 ‘VIP 수사 작전’에 뛰어들게 된다는 신선한 설정으로 흥미를 자극한다. 문현성 감독은 '서울대작전'을 힙합에 레트로를 더한 ‘힙트로’ 영화라고 정의하며, 음악으로서의 힙합을 뛰어넘어 80년대 힙합 문화를 그려내고자 했다. 극 중 1988년 시대 감성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는 올드카, 패션, 음악 등은 80년대를 추억하는 X세대는 물론 현재 MZ세대까지 많은 시청자들의 ‘힙트로’ 감성을 자극할 예정이다. 여기에 할리우드 카 액션 영화에 등장하는 슈퍼카들과는 달리, 우리에게 익숙한 올드카들로 화려한 드리프트와 스릴 넘치는 추격전을 벌이는 '서울대작전'의 카체이싱 액션은 색다른 매력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미국에서 시작된 ‘힙합 문화’와 축제 열기로 가득했던 1988년 서울, 그곳에서 일어나는 비밀 수사 작전과 도심 한복판을 누리는 짜릿한 카체이싱 액션까지. 문현성 감독은 전혀 맞닿아 있지 않을 것 같은 이질적인 소재와 설정들을 영화 안에서 자연스럽게 융화시키며 낯설지만 새롭고 신선한 '서울대작전'만의 세계를 완성시켰다. “재료의 맛이 살아있되, 또 다른 맛이 나 새로운 매력을 선사하는 하나의 비빔밥 같은 영화”라는 문현성 감독의 말처럼 한국적이면서도 전 세계 시청자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요소를 모두 갖춘 '서울대작전'은 새로운 볼거리와 재미, 신선한 영화적 체험을 약속한다.

1988년 올림픽으로 축제 열기가 가득했던 서울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펙터클 하면서도 박진감 넘치는 카체이싱 액션과 비트감 가득한 음악, 개성만점 캐릭터들의 향연까지.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서울대작전'은 26일,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넷플릭스]

서울대작전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