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포르투갈 국대 수집' 울버햄튼, MF 누네스 5+1년 계약

입력 2022. 8. 18. 11: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이현호 기자] 울버햄튼이 포르투갈 대표팀 미드필더 마테우스 누네스(23)를 영입했다.

울버햄튼은 18일(한국시간) “스포르팅 리스본에서 뛰던 누네스를 영입했다. 누네스는 포르투갈 대표팀에서 큰 기대를 받고있는 미드필더”라며 “누네스와 5년 계약을 맺었다. 여기에 1년 연장 옵션을 추가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누네스는 공격형과 수비형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183㎝ 중앙 미드필더이다.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 출신이며, 어릴 적 브라질 연령별 대표팀에 소집될 정도로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포르투갈 리스본으로 이주해 포르투갈에 정착했다.

누네스는 2021년 10월에 포르투갈 축구대표팀에 발탁돼 A매치 데뷔전을 치렀다. 당시 포르투갈 대표팀에는 현재 울버햄튼 동료인 주앙 무티뉴, 넬손 세메두, 곤살로 게데스 등이 있었다. 이미 이들과의 호흡을 수차례 맞추고 울버햄튼에 합류한 셈이다.

울버햄튼 회장 제프 시는 “누네스를 환영한다. 젊고 유망한 선수를 영입해서 기쁘다”며 “누네스는 포르투갈 리그에서 2시즌 동안 인상적인 활약을 남겼다. 울버햄튼에서 다음 단계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사진 = 울버햄튼]-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