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어른' 한승연 "중고거래 종종 해..네고 거절 어렵다"

이덕행 기자 2022. 8. 18. 09: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tvN STORY '어쩌다 어른'에 심리학 강연계의 흥행보증수표 김경일 교수가 재 등판해 '돈의 심리'에 대한 프리미엄 특강을 펼친다.

tvN STORY 인문 예능 '어쩌다 어른'(연출 정민식)은 다방면의 지식에 목마른 시청자에게 다양한 각 계 전문가가 풀어주는 프리미엄 특강쇼.

이 가운데 18일 방송에서는 돌아온 '어쩌다 어른'의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서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던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가 다시 한 번 강단에 올라 믿고 보는 명품 특강을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이덕행 기자]
/사진=tvN STORY
tvN STORY '어쩌다 어른'에 심리학 강연계의 흥행보증수표 김경일 교수가 재 등판해 '돈의 심리'에 대한 프리미엄 특강을 펼친다.

tvN STORY 인문 예능 '어쩌다 어른'(연출 정민식)은 다방면의 지식에 목마른 시청자에게 다양한 각 계 전문가가 풀어주는 프리미엄 특강쇼. 3년여 만에 새롭게 돌아온 '어쩌다 어른'은 첫 방송부터 대한민국 어른들의 지적 갈증을 완벽히 해소해주는 명품 특강을 선보이며 원조의 성공적 귀환을 알린 바 있다.

이 가운데 18일 방송에서는 돌아온 '어쩌다 어른'의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서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던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가 다시 한 번 강단에 올라 믿고 보는 명품 특강을 선보인다. 또한 지상렬, 송재림, 윤소희, 한승연이 게스트로 함께하며 강단과 객석이 활발히 교류하는 풍성한 특강을 꾸민다.

김교수는 '돈 버는 심리, 돈 잃는 심리'라는 주제로, 수많은 연구자들의 필생의 연구 주제이자 인류 최대의 관심사 중 하나인 돈의 심리에 대한 지식을 나눈다. 이 과정에서 김교수는 "50억 이상 복권 고액 당첨자 20명 이상을 인터뷰 한 적이 있는데, 당첨 후 1-2년 내에 파산한 사람들이 가장 먼저 바꾼 것은 집도 차도 아닌 배우자였다"는 충격적인 사례와 함께 돈과 행복의 인과관계를 돌아볼 전망. 나아가 집값을 올려 받을 수 있는 흥정의 기술부터, 손해보지 않는 주식 투자 심리 등 '소중한 내 돈을 지키는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실제로 김교수는 "나를 강연자로 불러준 기업의 주식을 그날 강연료의 10% 정도 투자해서 산다. 공부하는 회사는 안 망하기 때문"이라고 투자 비법을 밝히기도 했다고.

그런가 하면 이날 한승연은 김교수에게 S.O.S를 쳐 이목을 집중시켰다는 후문이다. 한승연이 "평소에 중고거래를 종종한다. 직거래를 주로 하는데 구매자분께서 네고를 요구하면 어떻게 거절 해야할 지를 모르겠다"며 도움을 청한 것. 김교수는 한승연에게 '무조건 통하는 거절의 비법'을 전수했다고 해 궁금증이 수직 상승한다.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관련기사]☞ 케빈오 '아내라 부르려 해' 공효진과 결혼 발표
문재완, ♥이지혜 몰래 OO하다 딱 걸렸네
수해 복구 현장서 포착된 배우..김혜수도 '칭찬'
'BTS 극찬' 임진모, 32세 뇌종양 子 사망에 '많이 못해줬는데..'
신지, '믿을 수 없는 일'..군살 증발 '42세 레깅스핏'
현아, 속옷만 입고 셀카를? 파격 노출 패션
이덕행 기자 dukhaeng1@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