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열풍 ing..스포티파이·빌보드 차트 상승세 [MK★뮤직차트]

손진아 2022. 8. 18. 09: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진스(NewJeans)가 또 한 번의 신기록을 달성했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16일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아티스트' 정상에 올랐다.

데뷔 앨범 'New Jeans'에 수록된 'Attention', 'Hype Boy', 'Cookie', 'Hurt'가 지난 15일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 차트 1~4위를 점령하면서 뉴진스는 이 차트 1~4위를 휩쓴 최초의 걸그룹이 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NewJeans)가 또 한 번의 신기록을 달성했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16일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아티스트’ 정상에 올랐다. 이 차트 1위에 등극한 K-팝 걸그룹은 뉴진스가 처음이다.

데뷔 앨범 ‘New Jeans’에 수록된 ‘Attention’, ‘Hype Boy’, ‘Cookie’, ‘Hurt’가 지난 15일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 차트 1~4위를 점령하면서 뉴진스는 이 차트 1~4위를 휩쓴 최초의 걸그룹이 된 바 있다. 16일 차트에서도 4곡 모두 순위를 지켰으며, 특히 ‘Attention’과 ‘Hype Boy’는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 차트에서 16일 연속 1, 2위를 유지했다.

뉴진스(NewJeans)가 또 한 번의 신기록을 달성했다. 사진=어도어
‘Attention’, ‘Hype Boy’는 글로벌 차트에서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Attention’은 지난 11일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송’ 차트에 176위로 진입했고 16일에는 126위에 안착했다.

‘Hype Boy’는 지난 14일 이 차트의 183위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16일에는 145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한편, 뉴진스는 민희진 대표이사가 수장으로 있는 어도어(ADOR)의 신인 걸그룹이다. 멤버 전원이 10대로 구성된 뉴진스는 음악, 안무, 비주얼 등 모든 콘텐츠에서 꾸밈 없는 자연스러움을 추구한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