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국 속도내는 애플..베트남서 애플워치 시험 생산 돌입

김승한 기자 2022. 8. 18.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중국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베트남에서 애플워치와 맥북, 홈팟 스피커를 생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17일 닛케이아시아와 CNBC에 따르면, 애플은 베트남 공급업체에 맥북 테스트 생산라인을 설치할 것을 요청했으며, 공급업체는 애플워치 생산 테스트를 시작했다.

애플은 홈팟 스피커도 베트남에서 생산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다.

애플은 이미 베트남에서 일부 에어팟을 만들고 있으며, 지난 6월부터 아이패드 생산 일부를 베트남으로 옮기기 시작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T썰
팀쿡 애플 CEO./사진=뉴스1


애플이 중국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베트남에서 애플워치와 맥북, 홈팟 스피커를 생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17일 닛케이아시아와 CNBC에 따르면, 애플은 베트남 공급업체에 맥북 테스트 생산라인을 설치할 것을 요청했으며, 공급업체는 애플워치 생산 테스트를 시작했다. 애플은 홈팟 스피커도 베트남에서 생산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다.

이는 미·중 무역 긴장 고조로 지정학적 위험성이 커지는 데다, 중국의 고강도 봉쇄가 반복되면서 공급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애플이 생산거점 다변화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그간 주요 제품 생산을 중국에 크게 의존했던 애플은 생산기지를 중국 외 다른 지역으로 다양화하는 작업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애플은 이미 베트남에서 일부 에어팟을 만들고 있으며, 지난 6월부터 아이패드 생산 일부를 베트남으로 옮기기 시작했다.

애플은 올해 초부터 인도에서 아이폰13 생산을 시작한 바 있으며, 인도에서 아이패드 생산도 조만간 이뤄질 전망이다.

[관련기사]☞ 아이비, 426만원 '주차요금 폭탄'에 당황…어디에 주차했길래소유진 "母, 15세 연상 ♥백종원 결혼 반대…먼저 외로워질까 봐"김규리 "김종민, 나 좋아했다고…" 삼겹살집서 사심 확인한 사연김미화, 전남편과 '외도·혼외자' 진실공방…"명예훼손으로 고소"신지, 김종민과 10월 깜짝 결혼식?…유튜브발 루머에 보인 반응
김승한 기자 winon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